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S리테일, 텐바이텐 20억원 매각…200억대 손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22 13:28:46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2일 13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GS리테일, 텐바이텐 20억원 '헐값 매각'…200억대 손실 [아시아경제]

GS리테일 이 지난해 말 디자인 전문 온라인쇼핑 텐바이텐을 매각하면서 200억원 이상의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는 잇따른 사업 철수와 계열사 매각 등으로 수익구조 개편에 나서면서 향후 실적에 관심이 쏠린다.

미 국방부, 中 CATL·BYD 배터리 못쓴다 [아시아경제]

오는 2027년부터 미국 국방부는 중국 기업이 생산한 배터리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중국산 배터리가 미국의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번 제한 조치는 민간 기업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미국 시장에서 한국산 배터리의 입지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개미들의 '희망'이었는데...'절망'의 아이콘 전락한 이차전지 [한경비즈니스]

올해 들어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가운데 이차전지에 투자하는 ETF의 수익률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들어 19일까지 국내 증시에 상장된 ETF 중 하락률이 가장 큰 ETF는 'TIGER 2차전지 TOP10 레버리지'였다. 무려 28%나 떨어졌다


블랙록·핌코 투자거물 몰렸다…SK온 무슨 매력 있길래 [한국경제]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과 세계 최대 채권 운용사 핌코 등 거물 투자자들이 SK온 자회사가 발행하는 글로벌본드를 사들였다. 이들 투자자는 SK온 자회사의 글로벌본드에 신용 보증을 선 KB국민은행을 보고 투자를 집행한 것으로 보인다.


대구銀 1분기 내 시중은행 전환 추진…법률 검토 끝났다 [헤럴드경제]

금융위원회가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위한 법률 검토를 끝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1분기 내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이 이뤄질 전망이다. 관건은 지난 8월 밝혀진 '대구은행 불법 계좌 개설' 사고에 대한 금융감독원 제재 결과다.

관련기사 more

美, 전기차 보조금 문턱 더 높였다...국내 기업들 "너무 비현실적" [이코노미스트]

미국이 중국산 광물을 사용한 배터리 등이 탑재된 전기차에 보조금을 주지 않겠다고 밝힌 가운데, 국내 자동차·배터리 업계가 비현실적인 조치라며 우려를 표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과 국내 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등은 미국 정부의 새로운 외국우려기업(FEOC) 규정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유니트론텍, 인공지능 자율주행 기업 '토르드라이브' 인수 [머니투데이]

유니트론텍이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업 '토르드라이브'를 인수한다. 유니트론텍은 국내 토르드라이브(ThorDrive Co.,Ltd)의 지분 51%를 확보했다고 2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