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 2년만에 그룹 시총 2위 탈환…"SK하이닉스 선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23 17:38:55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3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 2년만에 그룹 시총 2위 탈환…"SK하이닉스 선전" [전자신문]

LG그룹에 밀려 시가총액 3위였던 SK그룹이 2년여만에 2위를 탈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가 한국거래소 자료를 토대로 LG그룹과 SK그룹의 전체 상장사 시가총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 19일 SK그룹 시총은 171조원으로 LG그룹(167조원)을 앞질러 다시 2위로 올라섰다.

'휴미라 시밀러' 첫 1위 삼성에피스…애브비 아성 흔들까 [한국경제]

연간 23조원 시장으로 알려진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시장이 본격 개화된 가운데,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월간 기준 점유율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아직 시장점유율은 미미하지만 바이오시밀러 업계의 공세가 거세지면서 오리지널 제약사 애브비의 아성도 흔들리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구글 추격에도...네카오, 아직 국내 장악력 높다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빅테크의 국내 시장 장악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와 카카오가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인터넷·브라우저(검색) 부문에서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은 월간활성이용자수(MAU)에서 유튜브를 앞서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SK하이닉스, HBM 공정에 국산 장비 대거 투입한다 [전자신문]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메모리(HBM) 장비 수급 다변화에 나선다. 인공지능(AI) 확산에 따라 HBM 수요가 늘고, 설비 투자도 확대되면서 특정 기술·기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공급망을 안정화하려는 전략이다. SK하이닉스는 그동안 다변화를 위해 국내 반도체 장비사들과 연구개발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체 후방 산업계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


3달만에 52% 수익률...경기침체에도 끄덕없는 방산섹터 뛴다 [매일경제]

중동발 '신냉전 시대'가 본격 심화되는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경기 침체에도 끄떡없는 방산 섹터에 주목해야한다는 관측이 나온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내 대표 방산주로 꼽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해 10월 말(10월20일) 이후 세달만에 52%(종가 기준)에 달하는 수익률을 거뒀다.

관련기사 more
㈜LG, 자회사 삼각편대 부진에 실적 악화

中 조선사, 이 정도일 줄이야…'해양강국' 日에 첫 수주 [한국경제]

중국 조선사가 일본 선사로부터 중형 벌크선 건조 계약을 따내며 사상 처음으로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 조선사가 거의 만들지 않는 선박이지만, 자국 내 조선사에 발주했던 일본 선사가 처음 중국에 발주를 낸 것이라 주목된다. 중국 조선사의 가격 경쟁력, 기술력이 해양 강국인 일본 선사의 벽을 넘었다는 평가다.


'모자의 난' 한미약품 장남 만나려다…OCI 이우현 회장 '보류' [뉴스1]

이우현 OCI홀딩스(010060) 회장과 임종윤 한미약품(128940) 사장의 2차 회동이 무산됐다. 두 그룹의 통합과 관련해 한미그룹 오너가 내에서 갈등이 고조되자 일단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방향으로 선회했다.


중국 증시 연초 폭락 사태…400조원대 부양카드 만지작 [이데일리]

중국 증시가 새해 들어 큰 폭으로 떨어지자 중국 정부가 부양책 검토에 나섰다. 폭락사태를 방어할 대응책 요구가 높아진데 따른 것으로, 400조원대 자금 투입을 고려하고 있다는 관측도 나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