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SSD '990 EVO' 출시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2024.01.24 14:40:54

◆삼성전자, 성능·범용성 높인 소비자용 SSD '990 EVO' 출시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삼성전자가 성능과 범용성을 모두 갖춘 소비자용 SSD 신제품 '990 EVO'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990 EVO'는 크리에이터, 게이머와 같은 전문가부터 일반 PC 사용자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990 EVO'는 전작 '970 EVO Plus' 대비 ▲속도 ▲전력효율 ▲기술력 모두 향상됐다. 이 제품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는 각각 최대 5000 MB/s, 4200 MB/s로 전작 대비 각각 43%, 30% 향상돼 대용량 파일에 빠르게 접근 가능하다. 또한 자체 개발한 5나노 신규 컨트롤러를 소비자용 SSD에 처음 탑재해 전력 효율을 최대 70%까지 개선했다. 제품 내부 D램 탑재 없이 PC의 D램과 직접 연결하는 호스트 메모리 버퍼(HMB) 기술을 적용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성능은 유지시켰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990 EVO'는 1TB, 2TB 2가지 용량으로 23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 英 브리티시 가스와 스마트싱스 에너지 보급



삼성전자가 영국의 에너지 공급업체인 '브리티시 가스'와 에너지 절감 솔루션 보급에 협업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200년 이상 영국 가정에 가스, 전기 등 에너지를 제공해 온 브리티시 가스는 에너지 공급 외에도 각 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해 탄소 배출량을 절감함으로써 영국이 2050년까지 '넷 제로'를 달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에너지' 솔루션과 브리티시 가스가 추진하는 수요 반응 서비스(DR)인 '피크 세이브'를 연동해 영국 소비자들은 손쉽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피크 세이브'는 겨울철 전력 소비가 높은 시간대에 전력 사용량을 자발적으로 줄이는 세대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사용자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에너지를 절감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인도 뭄바이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 개관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를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 BKC는 뭄바이에서 고급 상업지구로 각광받고 있는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에 위치한 지오 월드 플라자에 732제곱미터(약 221평) 규모로 조성됐다. 삼성전자는 가전 TV, 모바일까지 전 제품군을 아우르며 혁신 제품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BKC는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삼성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삼성 BKC는 ▲Neo QLED 8K TV, 최신 게이밍 모니터 등으로 꾸며진 '게임룸' ▲스마트 모니터와 TV,최신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으로 연결된 '홈 오피스' ▲AI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오븐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키친' ▲110형 마이크로 LED를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시네마' 등 총 8개 체험존을 통해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인도 고객들에게 확장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삼성 BKC는 갤럭시 S24 시리즈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혜택을 제공해 인도 시장 판매 확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플, 뮤직 클래시컬 한국 출시


애플은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애플 뮤직 클래시컬'을 한국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부터 애플 뮤직 구독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기존의 구독권으로 해당 앱을 다운로드하고 즐길 수 있다. 이번 앱은 최적화된 검색 기능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의 클래식 음악 카탈로그에서 쉽고 빠른 레코딩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청취자들은 최고 수준의 음향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몰입감 넘치는 공간 음향을 통해 평소에 즐겨 듣는 클래식 명곡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수백 개의 엄선된 플레이리스트 ▲수천 개의 독점 레코딩 ▲깊이 있는 작곡가 소개 ▲주요 작품 소개 ▲직관적인 브라우즈 기능 등으로 궁극의 클래식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애플은 많은 작품을 배출하는 전 세계의 클래식 음악 아티스트, 유명 클래식 음악 기관과 긴밀히 협업해나갈 계획이다. 


◆LG유플, AI 고객의견 분석 시스템 'VOC LAB' 오픈



LG유플러스는 AI가 월 200만건에 달하는 고객센터 상담 내용을 분석·처리하고 전 임직원이 고객의 의견과 요청사항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VOC LAB'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VOC LAB은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고객 문의나 개선요청 사항을 전사 임직원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검색 시스템이다. 포털 사이트와 유사한 방식으로, 임직원이 관심있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된 상담내용 전문을 녹취와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든 사업 조직에서는 고객의 수요와 개선요청 등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상품과 서비스에 속도감 있게 반영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VOC LAB이 임직원의 피드백까지 학습해 요약·검색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 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인공지능 콜센터 'AICC'를 포함해 기업 간 거래(B2B)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T, KAITUS와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MOU



KT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이하 KAITUS)와 23일 국가주요시설 및 시민의 안전을 위한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안티드론 시스템에 ▲5G ▲인공지능 ▲보안 기술 등을 접목해 더욱 고도화된 안티드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티드론은 ▲테러 ▲범죄 ▲사생활 침해 등 불법적인 드론을 무력화하는 드론을 의미한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드론을 물리적으로 파괴하는 하드킬(Hard kill)과 전파 방해로 무력화하는 소프트킬(Soft kill) 방식을 주로 사용했으나, 추락과 폭발로 인한 2차 피해와 전파교란에 따른 아군 장비 피해 등 단점이 있어 최근에는 두 방식의 장점을 취한 'AI 연계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5G, 인공지능 연계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솔루션 선점 ▲안티드론 시장 개척 및 확대 ▲주요 시설 내 드론 방어체계 구축을 통한 국민안전 확보 기여 등을 위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KT, 어르신 위한 '지니 TV 버스정보 알리미' 출시



KT는 국내 첫 IPTV 기반으로 TV 시청 중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하는 '지니 TV 버스정보 알리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자체가 운영하는 BIS(Bus Information System)와 연동해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에 설치된 지니 TV 화면으로 인근 정류장의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를 제공한다. 지니 TV 버스정보 알리미는 스마트폰 교통정보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실시간으로 버스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실외 장시간 대기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지자체가 관련 서비스 구축에 따른 예산 부담으로 인한 교통복지 활성화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다. 올 상반기 중 수도권 주요 지자체들과 협력해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복지시설 중심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전국 확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쿠첸, G마켓‧옥션 '설 빅세일'서 주방가전 할인 진행



쿠첸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내달 6일까지 G마켓‧옥션 '2024 설 빅세일'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쿠첸은 이번 행사에서 명절 선물용으로 구매하거나 설날에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브레인 밥솥 ▲121 밥솥 ▲3~4인용 미니 밥솥 ▲디 아르떼 인덕션 레인지 ▲3구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미니 에어프라이어 ▲가습기 등을 최대 47% 할인가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프리미엄 밥솥 '브레인' 제품이 20만원대 특가로 마련됐다. 쿠첸 브레인은 국내 대표 10개 쌀 품종과 기능성 잡곡 5종에 최적화된 맞춤형 취사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쿠첸은 내달 1일 오후 6시 G마켓 'G라이브'에서 60분간 진행되는 방송을 통해 '브레인' 밥솥을 더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