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더존비즈온 "AI 전환 선도기업으로 진화"
최홍기 기자
2024.01.24 15:11:51
데이터·플랫폼·기술 경쟁력 기반 AI 신규 서비스 출시 예고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더존비즈온이 새해를 맞아 AI 기업의 정체성을 담은 'AX, beyond DX'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고, 신규 AI 서비스의 연내 출시도 예고했다. AI 전환(AI Transformation) 선도기업으로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더존비즈온은 새 브랜드 슬로건인 'AX, beyond DX'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슬로건에는 단순히 기업에 필요한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AI 전환 시대를 가장 앞에서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혁신적인 AI 서비스 사업모델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산업을 발전시키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더존비즈온은 올 1분기부터 신규 AI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추가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이 스스로 AI 환경 변화를 받아들이고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기업 핵심 업무환경에 AI를 통합 제공해, AX 생태계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빅테크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지난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더존 솔루션on AWS'를 준비 중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MS)와도 AI 접목 방안을 논의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향한 AX 준비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이 주목하는 AX의 핵심은 데이터로,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된 AX 시대의 경쟁력은 결국 데이터 품질이 좌우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라며 "더존비즈온이 쌓아온 기업의 고품질 데이터와 첨단 기술력, 전문인력의 혁신적인 역량을 더해AI 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확립하고 국내외AX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익 29.9%↑…비용절감 효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