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투게더아트, 쿠사마 야요이 '호박' 청약 성료
박기영 기자
2024.01.25 09:47:31
실권없이 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1호 성황리에 모집 마무리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투게더아트의 제1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이 실권없이 성료됐다.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 자회사 투게더아트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과 관련해 1015명의 투자자들을 모아 95.37%의 청약률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의 청약은 '쿠사마 야요이'(Kusama Yayoi)의 2002년작 호박(Pumpkin) 작품을 기초자산으로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후 4시까지 투게더아트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됐다.


청약기간 동안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케이옥션 1층 전시장에서 기초자산이 전시됐고, 투자자들은 실물 미술품을 감상한 후 NH투자증권이 제공하는 실명계좌를 개설한 후 청약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more
투게더아트, 두번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 투게더아트, 제2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신고서 제출 미술품 조각투자, 연초부터 자본시장 달군다 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 개시

전체 청약 참여투자자수는 1015명으로 단수주인 10만원 단위 소액투자를 선호하는 일반투자자들의 비율이 높았으며, 청약 최대한도 금액인 3000만원 투자자도 다수 포함됐다.


투게더아트 관계자는 "당사의 첫번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이 무사히 성료돼 기쁘다" 며 "청약 마지막날까지 기초자산인 미술품을 직접 관람한 후 청약에 참여하는 투자자가 많아 마지막날 청약률이 급증했고, 청약에 참여한 모든 투자자가 실권없이 청약을 마무리할 수 있어 유종의 미가 깊다"고 말했다.


투게더아트는 한국거래소의 신종증권시장 상장과, 향후에는 투자계약증권을 기반으로 한 토큰증권의 발행과 유통 제도화에 맞춰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에 청약된 95.37%를 모두 배정하고, 잔여 증권은 발행사인 투게더아트가 취득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은 증권의 취득과 기초자산인 미술품에 관한 상세한 사항을 투게더아트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