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라온시큐어, 연말정산 간소화 본인인증 지원
박기영 기자
2024.01.25 09:50:51
올해로 4년째 국세청 홈택스서 선봬…별도 로그인 필요없어
라온시큐어 통합인증 서비스.(제공=라온시큐어)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본인 인증을 지원하다.


라온시큐어는 국세청 홈택스에 구축한 통합인증 서비스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본인인증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온시큐어의 국내 최초 통합인증 서비스는 전자서명법 개정과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수많은 민간인증앱들을 하나의 창으로 제공해준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토스,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패스(PASS), 토스, KB, 신한 등 다양한 간편 인증 서비스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편리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는 지난 2020년 말 통합인증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국세청 홈택스에 구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라온시큐어가 구축한 통합인증 서비스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초, 올해로 4년째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내 본인인증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연말정산 시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거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라온시큐어, 아태지역 디지털 ID 톱 벤더 선정 라온시큐어, 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 라온시큐어, '옴니원' 통합 홈페이지 오픈 라온시큐어, 이정아 사장 대표 선임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는 그 외에도 '옴니원CX'라는 브랜드로 다수의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 대학, 병원 등에 도입돼 인터넷 주택청약, 보험 환급금 조회, 공기업 입사지원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대부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를 이용해봤을 것"이라며 "연말정산뿐 아니라 금융 서비스, 청약, 취업, 다양한 경제활동 등 일상 전반으로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가 확산되어 가며 '국민 통합인증'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