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웅제약,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外
이상균, 최광석 기자
2024.01.25 11:10:06

◆대웅제약,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제공=대웅제약)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기자] 대웅제약은 맞춤함량 활성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임팩타민은 2009년 출시 이후 15년간 비타민B 복합제 시장을 리드해 온 대웅제약의 대표 품목이다. 브랜드 리뉴얼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임팩타민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각을 담아내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 분야는 ▲임팩타민시그니처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원스 ▲임팩타민 파워A+ ▲임팩타민케어 등 총 5종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이다. 대웅제약은 심사 기준과 관련, 복용 대상자의 나이 및 생애주기, 건강상태 등에 따라 제품별 복용 당위성이 강조되고 임팩타민 브랜드의 통일성과 정체성이 잘 나타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매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나이, 성별, 국적과 관계없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작은 약 한 달간 내외부 심사를 거친 뒤 ▲대상 300만원(1명/팀) ▲최우수상 150만원(1명/팀) ▲우수상 50만원(1명/팀)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모전 마감은 내달 15일이다. 

◆일동제약, 설 맞이 프로모션 진행

일동제약 설 맞이 프로모션 포스터(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설 명절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네이버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서 '설 선물 대첩'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회사는 행사 기간 중인 오는 29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방송을 통해 구매 금액대별 경품이 포함된 특별 구성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설 선물 대첩 행사 대상은 ▲비오비타 ▲마이니 ▲지큐랩 등 일동제약의 건강 분야 주요 브랜드들로, 구매 품목 및 수량 등 따라 가격 할인, 이벤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의 경우 ▲비오비타 배배골드 ▲비오비타 키즈골드 ▲비오비타 패밀리 ▲비오비타 아토 ATO 등을 선물용 세트 상품으로 구성하고, 가격 할인과 첫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은 물론, 구매 품목에 따라 거즈 손수건, 물티슈 등의 증정품을 제공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는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마이니 딥슬립 이뮨 ▲마이니 구미 2종세트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 등의 제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은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41% 할인 판매한다.


◆녹십자홀딩스,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대상 수상

녹십자홀딩스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대상 수상(제공=녹십자홀딩스)

녹십자홀딩스(GC)는 지디웹이 주관하는 '2023 디자인 어워즈에서'에서 건강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2005년부터 진행된 국내 웹디자인‧모바일 사용자경험(UX) 평가 시상식으로 디지털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년 우수작을 선정하고 있다. GC는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명확히 소개하고자 GC홈페이지를 신설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그레이트 챌린지(GREAT CHALLENGE) ▲그레이트 코밋먼트(GREAT COMMITMENT) ▲그레이트 컴퍼니(GREAT COMPANY) 등 3가지를 기업 가치로 선정해 핵심 콘텐츠를 내세웠고 기업의 상징적인 GC 심볼을 중심으로 시각적 스토리텔링 방식을 구성해 콘텐츠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한미약품,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 스트롱' 출시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 스트롱'(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은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의 확장 제품 '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이하 케어가글 스트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케어가글 스트롱은 입 속 청결함 유지는 물론, 발치 및 구강 수술 후 소독에도 효과적인 제품으로, 기존 박하향과 사과향에 이은 세 번째 신제품이다. 특히 유칼립톨을 함유해 기존 제품보다 청량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칼립톨은 식물의 에센셜오일로부터 추출한 '1,8-시네올(Cineole)'이라는 천연 성분으로, 항염증과 항산화, 항균 효과 등 약리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약품은 약 2년간 안정성 시험을 거치고, 파라벤이나벤조산과 같은 방부제와 타르 계열 색소 등을 배제하는 등 효능부터 사용감, 지속성까지 갖춘 구강청결제 역할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미약품은 맑고 시원한 색상의 바디에 제품 슬로건 스트롱(Strong)을 기재해 유칼립투스의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반영하고, '식약처 허가 의약품'을 로고처럼 사용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타사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명확히했다.


◆종근당,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발매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제공=종근당)

종근당은 차세대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는 살균‧소독 효과가 있는 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DDAC)과 유기실란(OTPA-1)을 주원료로 하는 병원용 항균코팅 티슈다. 미생물에 의한 손상 없이 보존되는 잠자리 화석의 날개 표면에서 발견한 스파이크 구조제를 항균막으로 구현해 즉시 살균작용을 한 뒤 항균 스파이크가 표면에 코팅돼 물리적으로 균의 사멸(항균)을 유도한다. 이 제품은 국내 유일의 차세대 항균 코팅 기술을 적용해 단 1회 사용으로 즉시 살균효과와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항균효과를 나타낸다.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CRE),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알균(MRSA) 등 다제 내성균에 대해서도 99.99% 이상의 탁월한 사멸능력을 가졌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올림푸스, 태웅메디칼 인수 완료


올림푸스는 국내 소화기내과 금속 스텐트 전문의료 기업 '태웅메디칼' 인수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수가 완료됨에 따라 태웅메디칼은 공식적으로 올림푸스 자회사로 편입된다. 올림푸스는 태웅메디칼의 국내 사업장과 제조시설 등 전반적인 사업 및 운영에 대한 권리를 갖는다. 담도, 식도, 대장, 십이지장 등 소화기내과용 스텐트 개발 및 제조에 강점이 있는 태웅메디칼이 올림푸스의 치료설루션 사업부에 합류하면서 올림푸스는 소화기분야에서 보다 포괄적이고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임상현장에서의 치료 과정 개선 및 환자 치료 결과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 규모는 총 3억7000만 달러이며,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 심사도 완료했다.


◆레졸루트,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제 영국 혁신 패스포트


한독은 관계사 레졸루트가 개발 중인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제 'RZ358'이 영국 의약품 및 의료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혁신의약품 지정인 혁신패스포트(Innovation Passport)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혁신 패스포트는 선천성 고인슐린증의 미충족 의료수요와 저혈당사례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한 RZ358 2상 임상시험 RIZE 결과를 근거로 이뤄졌다. 영국 혁신 패스포트는 제품 출시를 앞당기고 의약품에 대한 환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혁신 패스포트를 받으면 의약품 및 의료제품 규제청과 국립보건의료연구소(NICE), 스코틀랜드의약품컨소시엄(SMC)을 포함한 파트너 기관들과 보다 활발한 협력이 가능하다. 레졸루트가 개발하고 있는 RZ358은 인슐린 수용체 특정부위에 작용하는 단일 클론 항체다. 선천성 고인슐린증 뿐아니라 과도한 인슐린 증가를 특징으로 하는 여러 질환의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이다. 현재 유럽에서 3상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환자 등록을 완료하고 2025년 중반 탑라인(topline) 결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스타빅, 3개월 연속 지사제 시장점유율 1위"

대웅제약 지사제 '스타빅'(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사제 '스타빅 현탁액'(이하 스타빅)이 3개월 연속 국내 지사제 처방액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의약품 표본 통계정보 유비스트에 따르면 스타빅의 작년 12월 처방액은 6억1000만원으로, 시장점유율 64%를 기록했다. 특히 스타빅의 시장점유율은 10월 47%, 11월 52%, 12월 64%로 석 달 동안 큰 폭의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국내 지사제 처방 규모는 119억원이다. 대웅제약이 2021년 출시한 스타빅은 병원성 세균과 장 독소, 바이러스 등을 흡착해 배설하는 흡착성 지사제로 ▲성인의 식도‧위‧십이지장 관련 통증 완화 ▲성인의 급‧만성 설사 ▲24개월 이상 소아의 급성 설사 등을 적응증으로 한다. 스타빅의 주성분인 디옥타헤드랄스멕타이트는 알루미늄‧마그네슘의 규산염으로 구성된 천연 점토로, 흡착성이 강해 설사를 유발하는 물질을 흡착‧배설하는 기전으로 설사의 원인을 제거한다. 또 장 점막에 도포되어 점막장벽을 강화시킴으로써 이미 손상된 장 점막을 보호하고, 세균 감염으로 인한 추가적인 손상을 막는 역할도 하므로 식도‧위‧십이지장 등 점막 손상으로 인한 통증에도 효과가 있다. 


◆ㅇㅋ몰, 설 맞이 건기식 최대 91% 할인 이벤트 

ㅇㅋ몰 설 맞이 건기식 할인 이벤트 포스터(제공=ㅇㅋ몰)

건강 생활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전문몰 'ㅇㅋ몰(오키몰)'이 설날 연휴를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떠케어 운영사 GC케어는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종근당건강‧정관장‧농협 한삼인‧대원제약‧GC녹십자웰빙 등 국내 주요 제약사의 다양한 건기식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설날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면역력 강화 제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종근당건강 대표제품인 '락토핏 골드'와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 등이 대표적이다. 어떠케어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설날 선물세트 구매 시 장바구니 10%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최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성비 있는 1~2만원대부터 3~4만원대, 5만원 이상까지 금액대별로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이 밖에 ▲정관장 '홍삼지감'‧'홍삼비력' ▲GC녹십자웰빙 '메타프로바이오틱스'‧'어삼 홍삼진액' ▲농협 한삼인 '일품홍삼정' 등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