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베일 벗은 '2기 GTX'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25 15:28:49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5일 15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베일 벗은 '2기 GTX'…D·E·F 노선 '이곳' 지난다[주요언론]

수도권 주요 거점을 30분대에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밑그림이 공개됐다. 기존 A~C 노선을 충청·강원권까지 연장하고, D~F 노선을 신설해 한층 더 넓고 촘촘 한 철도망을 갖추겠다는 게 핵심이다. GTX로 수도권 출퇴근이 30분 이내에 가능하게 하고 지방에는 광역급행철도(x-TX)를 도입해 메가시티 1시간 생활권을 조성한다.

행안부, 전문 인력 파견 받아 새마을금고 전담 부서 만든다[한국일보]

새마을금고를 전담하는 조직이 행정안전부에 신설된다. 행안부가 새마을금고 관리 감독기관으로서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대응에 나선 것이다. 새마을금고가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서민 도우미'라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상호금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성환 사장 취임 후 첫 '경영전략회의'…"1등 자리 굳힌다"[아시아경제]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취임 이후 첫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국내 증권사 선두 자리 굳히기를 위한 새판 짜기에 나선다. 지난 1월 사장 자리에 오른 이후 새로 꾸려진 경영진들과 함께 올해 복합 경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경영 전략을 세울 방침이다. 


제주공항 '급변풍' 대응한다…96억원에 독일 장비 2대 임대[뉴스1]

제주공항의 급변풍을 입체적으로 관측하기 위한 첨단 관측장비인 '라이다'(Lidar)가 이르면 올해 말 운영을 목표로 설치 도입된다. 2대 가격이 100억원에 이르는 장비를 독일로부터 임대하는 방식으로, 제주공항의 안전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산업부 전기위원회 산하에 '계통감독원' 신설되나[뉴시스]

산업통상자원부 전기위원회 산하에 '계통감독원'이 설립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원가와 연동한 전기요금 결정 체계 마련을 위한 전기위원회 독립 논의가 힘이 빠진 가운데 전기위원회의 규제 기능 강화에 대한 논의가 시작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35년 역사 '미쉐린' 韓 서킷 돌아온다···'금호·넥센' 경쟁 예고[EBN]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미쉐린(MICHELIN)'이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미쉐린의 국내 서킷 복귀는 지난 2004년 이후 20여 년 만이다. 미쉐린은 커지는 국내 고급차 타이어 시장 공략을 위해 모터스포츠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GTX-A 개통에 동탄 역세권 프리미엄 '톡톡' 정부, 교통격차해소에 134조 투입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