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카오, SM 임원 전방위 감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25 18:00:04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5일 18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 SM 임원 PC '압수수색'…내부단속 선 넘나[시사저널]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 카카오가 이달 초 장철혁 대표를 비롯해 SM 고위 임원 4명의 컴퓨터를 '압수수색'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종속회사에 대한 지배기업의 이 같은 행동은 이례적으로 비치고 있다. 최근 주가조작 관련 수사로 내홍을 겪고 있는 카카오가 내부 단속을 강화하는 모양새다. 다만 그 수위를 두고 일각에서 불만이 표출되고 있다.

재벌집' 제작사 SLL중앙, 상장 시동…주관사 NH證[한국경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과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 히트작을 쏟아낸 SLL중앙이 주관사를 선정하고 기업공개(IPO)를 본격화했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LL중앙은 최근 NH투자증권을 IPO 주관사로 선정했다. 신한투자증권도 공동 주관사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9월 IPO 주관사 입찰요청제안서(RFP)를 배포한 뒤 4개월 만이다. SLL중앙은 경영진이 교체되면서 주관사 선정 작업이 다소 미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KT, '민클' 사업 철수… 메타버스 이어 NFT도 시들[뉴데일리]

KT가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에서 철수한다. 최근 메타버스 흥행 부진 여파가 NFT까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25일 KT엔터프라이즈에 따르면 오는 3월 4일부로 NFT 플랫폼 '민클(MINCL) '서비스를 종료할 방침이다. 회사는 공지를 통해 "사업환경의 변화로 인해 민클 서비스가 부득이 2024년 3월 4일부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교통카드 이용자 1만명 결제액 연말정산서 누락[한겨레]

롯데카드 간편결제 서비스인 '로카페이' 이용자 중 최대 1만명의 교통카드 결제액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누락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전날인 24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금융감독원에 보고했다. 누락 대상자는 로카페이에 '이동의 즐거움'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 1만여명이다.


한전, 명절 지원비 폐지…회사·노조창립기념일 유급휴무도 없앤다[뉴스1]

200조원의 부채로 강도높은 자구안을 진행 중인 한국전력공사가 올해부터 명절과 기념일에 지급해온 지원비를 없애기로 결정했다. 사(社)창립기념일과 노조창립기념일 유급휴무도 폐지하며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고 있다.


'중대재해법 유예' 무산…예타 면제 달빛철도법은 통과[주요언론]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중대재해법) 2년 유예 법안의 25일 국회 본회의 처리가 끝내 무산되면서, 오는 27일부터 중대재해법이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전면 적용되게 됐다. 여야는 경영계와 노동계의 총선 표심을 의식해 협상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다가 합의가 불발되자 '네 탓 공방'만 이어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M "카카오 매각·경영진 교체설 사실무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