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르노코리아, XM3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 수상
범찬희 기자
2024.01.26 08:44:51
메르세데스-벤츠 공동 엔진 탑재… "아름다운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
'르노 아르카나'란 이름으로 수출되고 있는 르노자동차의 XM3. (제공=르노자동차)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의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2024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르노코리아는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XM3가 '2024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로코 수입자동차협회(AIVAM)가 주관하는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는 모로코를 대표하는 자동차 시상 행사다. 자동차 분야 저널리스트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예선과 결선을 거쳐 올해의 자동차를 심사한다.


올해는 총 14대의 후보 자동차 중에서 심사를 거쳐 7대가 결선에 올랐다. 위원회 규정에 따라 디자인과 실내 구성 등의 편의성을 측정하는 정적 테스트와 주행성능과 동력성능의 우수성을 측정하는 동적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르노 아르카나'가 대상을 받았다.

관련기사 more
르노코리아, 2월 6877대 판매…수출 비중 74% 르노, 모빌리티 웹 구축…네이버클라우드 '맞손' 르노코리아, 佛 발레오 출신 SDV 전문가 영입 르노코리아, 1월 수출 97%↓…"홍해 이슈 여파"

르노 아르카나는 직렬 4기통 1.3L 터보 엔진을 얹은 모델로 국내에서는 XM3 TCe 260으로 판매된다. 르노 그룹과 메르세데스-벤츠가 공동 개발한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52마력에 최대토크 26.0kg·m의 힘을 낸다. 엔진 내부를 스프레이 코팅해 피스톤 마찰을 줄이면서 높은 출력과 효율을 동시에 실현한 엔진이라는 설명이다.


아딜 베나니(Adil Bennani) 모로코 수입자동차협회 회장은 "르노 아르카나는 아름다운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과 많은 편의장비를 지닌 자동차"라며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될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