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3개월 이상 연체된 부실채권 매각 8년만에 5조 넘어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29 17:41:04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9일 1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출금 도저히 못갚겠다"…3개월 이상 연체된 부실채권 매각 8년만에 5조 넘어 [매일경제]

국내 은행권에서 연체율 등 재무건전성 관리 차원에서 매각한 담보부 부실채권(NPL) 규모가 지난 한 해 동안에만 5조5000억원(가계+기업)에 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것이며, 2015년 이후 다시 5조원대 기록이기도 하다. 그만큼 가계나 기업이 고금리, 고물가 등의 여파로 대출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헝다'그룹 청산명령… 홍콩증시 추가하락땐 ELS피해 눈덩이 [문화일보]

홍콩 고등법원이 400조 원이 넘는 빚을 지고 있는 중국 부동산기업 헝다(恒大)에 대해 청산 명령을 내렸다. 헝다가 청산 조치에 들어감에 따라 홍콩 증시에 또 한 차례 타격이 가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로 인해 올해에만 3000억 원을 넘어선 홍콩 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에 투자한 투자자 원금 손실액도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네이버 웹툰 자회사 왓패드, 직원 15% 해고 [뉴스1]

네이버가 6500억원을 들여 인수한 북미 웹소설 기업 '왓패드'(Wattpad)가 최근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지난해 3월 인력 감축을 진행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웹툰', '웹소설'의 글로벌 인지도는 높아졌으나 수익화 전략 실패에 따른 적자가 누적되며 구조조정을 결정했다.


롯데 'AI 컨트롤타워' 본격 가동…정보통신 출신 현종도 TF 이끌어 [뉴시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올해 신년사와 상반기 VCM(옛 사장단회의)에서 '인공지능(AI) 트랜스포메이션'을 우선 순위로 강조하면서, 그룹 AI 사업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조직이 본격 가동된다.


티맵-우버 합작 우티 프리미엄 서비스 '철회 수순'? [아이뉴스24]

티맵모빌리티와 글로벌 승차 공유 기업 우버가 합작한 우티(UT)의 프리미엄 서비스가 최악의 경우 '사업 철회' 수순을 밟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반발하고 있는 택시 업계를 설득시키지 못한 상태에서 강행하기는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우티는 2월2일 택시 업계 4단체를 만나 최종 담판을 지을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