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X판토스, 동서발전과 친환경 재생에너지 생산 협력
이세정 기자
2024.01.30 10:57:25
물류센터 지붕에 태양광 발전소 설치, '윈-윈' 협업 모델
이용호 LX판토스 대표(왼쪽)와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29일 서울 종로구 LX판토스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LX판토스)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LX판토스가 한국동서발전과 친환경 재생에너지 생산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LX판토스와 동서발전은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LX판토스 본사에서 물류센터 태양광 발전소 설치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X판토스는 약 1만8000m2의 시화MTV물류센터 지붕 공간을 사업부지로 제공한다. 동서발전은 이곳에 2.5MW급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 운영 및 전력거래 역할을 수행한다. 생산된 태양광 전력은 한국전력공사 송배전망을 거쳐 해당 물류센터로 안정적으로 공급된다.


이번 태양광발전은 생산전력을 한전 전력망에 연결하는 방식이어서 기존에 생산 전력을 내부저장 후 사용하던 방식에 비해 전력 과부하의 우려 없이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LX판토스, 헝가리 터미널 확보…유럽 경쟁력 확대 LX판토스, 중소협력사와 중대재해법 세미나 개최 LX판토스, 글로벌 사업장 獨 최고 보안등급 획득 LX판토스, 응급상황 대비 '골든타임 키퍼' 발족

LX판토스는 기존에 물류센터에서 쓰이던 일반 전력의 일부를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대체함으로써 20년간 총 1만톤에 달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 물류센터 공간을 활용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동시에 친환경 물류센터를 구현하는 양사간 윈-윈(win-win) 협업 모델이다.


이용호 LX판토스 대표는 "이번 협력은 두 회사가 가진 사업역량을 결합한 효과적인 ESG 협업 모델이자 LX판토스가 추구하는 녹색물류 실천 사례"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X판토스는 'Value Deliverer for People and the Planet(사람과 지구를 위한 가치 전달자)'이라는 ESG 경영 비전 아래 ▲지속가능항공연료(SAF) 사용 프로그램 참여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 획득 ▲물류센터 친환경 부자재 사용 등 물류업계 친환경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