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표피앤씨 청주공장, 안전개선 활동 모범사례 선정
범찬희 기자
2024.01.30 10:56:24
고용부 청주지청 방문…안전관리 점검 및 격려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삼표피앤씨 청주공장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제공=삼표피앤씨)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삼표피앤씨 청주공장이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으로부터 안전개선 활동 모범사례로 꼽혔다.


삼표피앤씨는 최근 청주공장이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의 안전개선 활동 모범사례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어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관계자들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열린 현장점검에는 김경태 청주지청장을 비롯해 근로감독관 등이 참석했다. 삼표피앤씨에서는 유종영 상무(생산·설비 담당), 박창운 CSO(최고안전책임자), 박철희 공장장 등 임직원이 함께했다.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은 현장을 둘러보며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삼표피앤씨는 중장비(차량) 안전시스템, 근로자 의견 청취, 협력업체 안전관리, 외국인 근로자 안전교육 등 안전개선 활동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more
'삼표 3세' 정대현, 에스피네이처 분할…승계재원 마련 삼표그룹, 3세 경영승계 '자사주 마법' 막차 탈까 '중대재해법' 정도원 삼표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논란 정도원 회장, 중대재해법 재판 쟁점 '경영권 행사'

특히 삼표피앤씨는 청주공장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근로자 중심의 안전문화가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힘쓰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안전사고 요인을 사전 차단해 무사고 현장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이다.


김경태 청주지청장은 삼표피앤씨에 협력업체 지원과 안전교육 및 위험 발굴, 예방 차원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CEO(최고경영자)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삼표피앤씨 관계자는 "안전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직원은 물론 협력업체 모든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