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메디텍, 감염관리간호사회 학술대회 참가 外
이상균, 최광석 기자
2024.01.30 11:14:16

◆휴온스메디텍, 감염관리간호사회 학술대회 참가

내시경 소독기 '휴엔 싱글'(제공=휴온스메디텍)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기자] 휴온스메디텍은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동계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휴온스메디텍은 내달 1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학회에서 리뉴얼 출시 예정인 일회용 소독제 사용 내시경 소독기 '휴엔 싱글(HUEN Single)'과 티슈형 외피용 살균소독제 '헥시와입스', 그리고 카세트형 고압증기멸균기 'ENBIO'를 선보인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자사의 대표 의료기기들을 학회에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우수 제품 개발 및 출시를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전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의료기기, 감염관리기기 및 의료용 소독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우수한 의료기기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공급하고 있다.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치료 적응증 美시장 진입 속도"

대웅제약은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 Inc)'가 글로벌 학회 '톡신스 2024(TOXINS 2024)'에서 보툴리눔 톡신 'ABP-450'의 경부근긴장이상 공개연장연구(Open Label Extension study) 2상 임상시험과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 전임상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TOXINS 2024는 신경독소 관련 주요 학회 중 하나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다. 이온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글로벌 치료 사업을 위해 지난 2019년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사로 현재 미국에서 ABP-450의 치료 적응증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공개연장연구에서는 52주 동안 중등증 내지 중증의 경부근긴장이상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ABP-450 반복 투여 시 장기 안전성과 효과를 확인했다. 이온바이오파마는 이러한 2상 결과를 토대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향후 개시할 3상 임상의 연구 디자인을 논의할 예정이다. 


◆브릿지바이오 "2차 IDMC, BBT-877 지속 개발 권고"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독립적인 자료 모니터링 위원회(IDMC)로부터 특발성폐섬유증(IPF)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의 2상 임상시험을 지속하도록 권고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작년 10월에 이어 3개월 만에 두 번째로 열린 이번 IDMC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등에서 진행 중인 BBT-877 2상 중간데이터를 토대로 약물의 안전성 및 효능을 검토하고 임상시험의 지속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달 20일 기준 환자 57명의 BBT-877 투약에 따른 효과 및 안전성 데이터를 논의했다. 회의 결과, IDMC는 기존 계획대로 BBT-877의 2상 임상을 지속하도록 권고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오토택신저해제로서 계열 내 최초로 개발 중인 BBT-877의 효능 및 안전성을 탐색하는 임상을 한층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 특발성폐섬유증 표준치료제 인닌테다닙‧피르페니돈과 BBT-877 병용투여의 안전성 및 종합적인 약물 프로파일을 확인해나가며 기술이전 협상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선영‧이혁희‧정승호 교수, 제5회 대웅학술상 수상 

(왼쪽부터)이선영 세브란스병원 임상조교수, 이혁희 연세의대 강사, 정승호 상계백병원 조교수(제공=대웅재단)

대웅재단은 '제5회 대웅학술상' 수상자로 이선영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임상조교수, 이혁희 연세의대 예방의학교실 강사, 정승호 상계백병원 신경과 조교수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선영 임상조교수는 국내에서 유병율이 높은 간암과 담도암의 치료 전 영상 소견을 바탕으로 환자의 장기 예후를 향상시키는 연구를 진행했다. 이혁희 강사는 암 생존자의 2차 질환 예방 전략을 연구한다. 특히 암 생존자의 암 진단 전후의 활동량 차이가 야기하는 심혈관 질환 위험도를 최초로 규명했다. 정승호 조교수는 파킨슨병에서 DPP-4 억제제의 신약 재창출 가능성에 대해 연구했다. DPP-4 억제제는 세계적으로 당뇨병 치료에 활용되고 있는 약제다. 올해로 5회를 맞은 대웅학술상은 공정한 연구 지표 기반의 수상자 선발 시스템으로 연구자로서의 업적을 인정받는 명예의 장으로 여겨지며 국내 신진 의과학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웅재단은 인재육성을 위해 1984년 장학재단으로 출범했으며 매년 장학사업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는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지아이-프로젠-에스엘백시젠, 전이성 전립선암 병용임상 추진

(왼쪽부터)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 박준영 에스엘백시젠 대표, 김종균 프로젠 대표(제공=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프로젠, 에스엘백시젠과 면역항암제 'GI-101A'와 유니버셜 항암 백신(Universal cancer vaccine) 병용요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지아이이노베이션과 프로젠, 에스엘백시젠은 면역항암제 GI-101A와DNA 백신 치료제인 'PG-101' 병용요법을 토대로 전립선암 환자 대상 2상 임상시험에 착수한다. 해당 임상은 종양내과 전문의 약 900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대한항암요법연구회(KCSG)로부터 연구자주도 임상(IIT) 승인을 획득해 연구 가치를 인정받았다. 임상은 기존 표준치료에 실패한 전이성 전립선암 환자 최대 72명을 대상으로 GI-101A와 PG-101을 병용 투여한 후 안전성, 내약성 및 예비 유효성을 평가하는 내용이다. 이재련 서울아산병원 교수 주도하에 국내 주요 병원이 참여한다. 지난 23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첫 환자 투여를 마쳤으며, 3주 간격 2제 병용투여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동아제약,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바이탈 m‧f 7일분' 런칭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바이탈 m‧f'(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신제품 '오쏘몰바이탈 m‧f 7일분'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오쏘몰바이탈 m‧f는 남, 여 특성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한 독일 건강기능식품 오쏘몰의 신제품으로, 작년 9월 CJ 온스타일 최화정쇼에서 런칭 후 매진행렬을 이어가며 국내에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 오쏘몰은 기존 30일분뿐 아니라 7일분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7일분은 카카오선물하기,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오쏘몰 플래그십 스토어 잠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오쏘몰은 2020년부터 동아제약이 독일 오쏘몰사로부터 공식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원료부터 완제품 생산, 품질 테스트까지 100% 독일에서 이뤄진다. 이중제형 포뮬러를 시그니처로 한 오쏘몰 브랜드는 정제와 캡슐 위주의 국내 건기식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의 메가브랜드로 성장했다. 


◆마크로젠 '젠톡', 설 선물 특별전 진행

마크로젠 '젠톡' 설 선물 특별전 포스터(제공=마크로젠)

마크로젠의 개인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은 민족 대명절을 맞아 '젠톡하세용' 설 선물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선 비만, 혈당, 탈모, 피부, 영양소 등국 내 최다 129가지 검사항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젠톡 유전자검사 '올패키지'를 67% 할인된 가격인 5만8000원에 판매한다. 기간 내 올패키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전자 검사 결과에 대한 자세한 해석 및 솔루션을 알아볼 수 있는 유전상담 전문가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젠톡 올패키지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약 8만8000원 상당의 마크로젠 '더바이옴' 유산균을 증정한다. 2월29일까지 올패키지 서비스 리뷰를 작성하면 모바일 커피 쿠폰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비피도 "베트남 파트너사, 홍천공장 방문"


비피도는 베트남 파트너 제약그룹 '빈푸파마(BinPhu Pharma)' 임원진이 홍천공장을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빈푸파마는 베트남에서 허브 제품, 건강기능식품 및 스킨케어 제품을 유통하는 기업이다. 2012년 빈푸 회사 일반의약품(OTC), 전문의약품(ETC) 2종에 대해 공급 채널을 설립해 베트남 외에도 캄보디아, 라오스등 세계적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대만, 한국, 유럽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현지에서 유통하고 있으며, 허브 원료를 직접 재배하고 완제품을 제조해 판매한다. 빈푸파마는 비피도 홍천공장을 방문해 양사의 2024년 사업 목표를 위한 전략 미팅을 진행했으며, 비피도의 균주 배양기술 및 완제품 생산 공정을 참관했다. 특히 비피도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개발과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현황 등 최근 연구 동향을 자세히 소개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 ISO 9001‧14001‧45001 국제인증 획득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신규 취득하고,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갱신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한 기업에게 수여되며, 국제 규격에 맞는 합리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음을 증명하는 권위 있는 인증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환경, 안전, 품질 경영에 관한 전담조직을 구성해 시스템 정착과 국제 표준 인증 획득에 힘써왔다. 그간 프로세스 구축, 매뉴얼 작성, 필요 규정 제작 및 관련 교육이 활발하게 진행했고, 환경 리스크 파악, 환경영향 평가 등 환경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그 결과 글로벌 표준에 충족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룹의 비전인 '생명을 위한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디뎠다. 회사는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과 성장의 핵심 화두인 ESG 경영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