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강원에너지, 자회사 강원이솔루션 리튬사업 강화나서
박기영 기자
2024.01.30 12:01:00
강원이솔루션 리튬 원자재 구매위한 주식담보 대출
(제공=강원에너지)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강원에너지가 자회사의 리튬사업 확장에 나선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강원에너지는 자회사인 강원이솔루션의 리튬사업 확대를 위해, 대주주인 평산파트너스가 보유한 강원에너지 자사주식 107만주를 담보로 제 1금융권(신한투자증권)으로부터 주식담보대출 85억원을 받았다고 최근 공시했다.


강원에너지는 "해당 자금은 최근 자회사의 무수수산화리튬 수주 물량 확대에 따라 수요처에 판매할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재료 구입을 위한 비용으로 신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이솔루션은 지난해 말부터 국내 대기업에 무수수산화리퓸을 양산, 납품을 시작했다. 올 연말까지 이 회사에 약 4000톤 이상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또 다른 국내 굴지의 양극재 회사에 공급할 리튬의 품질, 공정테스트 등을 대부분 완료해 승인을 앞두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화려한 변신 2차전지株 '강원에너지'

추가 논의 중인 타 양극재 회사들을 포함하면 올해 납품 규모는 최대 1.2만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에너지측은 "최근 리튬가 하락을 기회로 보고 이번 자금조달을 통해 원자재를 구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강원이솔루션은 양극재용 무수수산화리튬 사업뿐만 아니라 양극재 첨가제와 음극재 신규 소재사업등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강원이솔루션은 강원에너지에 인수되기 전 2020년부터 인수이후 2023년까지 약 연평균 174% 성장률을 보였으며, 올해는 평균 성장률보다 더 큰 폭으로 도약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코스닥 상장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생산시설 증설을 통해 연산 2.5만톤 규모의 생산역량을 갖춰 나가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