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가격에 진심"...G마켓, 내달 6일까지 명절인기템 특가
박성민 기자
2024.01.30 14:38:10
무제한 쿠폰에 카드사 할인까지…슈퍼딜 개편, 가격 경쟁력 제고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G마켓과 옥션이 내달 6일까지 진행하는 '2024 설 빅세일' 프로모션에 알뜰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가성비'를 전면에 내세워, 가격 경쟁력 높은 시즌 인기상품과 특가상품을 엄선한 것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G마켓은 이번 설 프로모션에 가전, 디지털부터 식품, 주방용품, 패션잡화 등에 이르기까지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라인업을 대폭 늘렸다. 아울러 행사 시작 두 달 전부터 판매자와 직접 협의해 가격 경쟁력을 만들었다.


G마켓이 이번 설 빅세일에 경쟁력 높은 상품을 대거 선보인 데는, 최근 새 단장한 '슈퍼딜' 판매 관리 시스템 영향이 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슈퍼딜은 최저가 수준의 상품을 선보이는 G마켓의 데일리 특가딜 코너로, 가격 경쟁력과 상품 경쟁력이 뛰어난 상품을 매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G마켓은 슈퍼딜을 설 프로모션에 맞춰 판매자가 직접 등록, 관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G마켓의 특가딜 공간에 참여할 기회를 더 많은 판매고객에게 오픈하며 가격 경쟁력을 제고한 것이다. 기존에는 G마켓의 카테고리 매니저(CM)와 협의하는 과정을 거쳐 상품을 선정했는데, 이제는 G마켓의 판매 관리사이트(ESM PLUS)에서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설 빅세일에 좋은 가격의 상품이 대거 등장할 수 있도록 슈퍼딜 신청을 독려하는 광고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more
SSG닷컴·인터 수장, 생존 공통분모는?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칼바람' 인사…신세계·이마트 대표 교체 "신세계그룹, 온라인부문 실적 부담 발목"

이에 G마켓은 설 선물로 제격인 건강·가공식품을 3만원 이하 가격으로 대거 선보였다. 대표상품으로 ▲홀라이프 홍삼스틱 진세노사이드 10mg 100포 ▲스팸 스마일호를 각각 2만원대에 내놨다.


쟁여두기용 생필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베베숲 물티슈 신제품 프라임플러스 75평량 70매 캡(20팩) ▲깨끗한나라 순수시그니처 화장품 브라운 30롤(2팩)은 각각 2만원대 ▲순수한면 유기농 생리대 건강한 순수한면(6팩)은 1만원대에 선보인다. 패션·뷰티상품도 다양하다. ▲미샤 기초색조 기획세트(1+1) ▲네파 봄 런칭 상품 및 겨울 특가상품 모두 각각 4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최근 구매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AI로봇청소기도 최저가에 내놨다. '나르왈 프레오x울트라 로봇청소기'는 127만원, '에코백스 T10옴니'는 69만9000원에 판매한다.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도 단독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해당 로봇청소기 3종은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 행사 당시 총 200억원 이상 팔린 히트상품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총 80여곳이 설 빅세일 브랜드관을 마련해 스테디셀러, 신제품 등을 선보인다. 매일 600여개 특가상품도 최대 85%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 중 카테고리 별로 8개의 인기상품을 엄선해 밤 12시마다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는다.


추가 할인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은 먼저,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무한정 제공한다. 명절에 3~5만원대 중저가상품 수요가 높은 것을 반영해 다양한 품목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쿠폰을 설계했다. 카드사 혜택도 있다. 스마일카드 등으로 결제할 시 최대 5만원까지 7% 즉시할인 된다. 최대 12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설 빅세일은 고물가에 대응하기 위해 상품력과 할인폭을 최대로 키운 것이 특징인데, 이 전략이 통한 것으로 보인다"며 "갓성비 상품에 활용도가 높은 중저가 쿠폰 무한정 제공, 카드사 할인, 데일리 특가상품 등 실질적 혜택을 대폭 늘린 만큼 행사 마지막까지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