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네이버, '선거허위정보 신고센터' 설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01 11:09:39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1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딥페이크 여론조작 우려에 네이버, '선거허위정보 신고센터' 설치[중앙일보]

국민의힘 미디어정책조정특위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두현 의원에 따르면 네이버는 2월 중 '선거 허위정보 신고센터'를 포털 내에 개설해 사용자가 AI로 작성된 허위 사진·영상·글을 신고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뉴스, 블로그 및 카페 글 등이 대상이다. 딥페이크 콘텐츠는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다운로드 받아 2~3분 이내에 만들 수 있어 문제인데 이를 최대한 거르겠다는 것이다.

'럼블레이싱 스타' 개발진 해체…네시삼십삼분 웹3 사업 '흔들'[아이뉴스] 

네시삼십삼분의 웹3 게임 전문 자회사인 디랩스게임즈가 웹3 게임 '럼블레이싱 스타' 개발진을 해체했다. 흥행 부진에 따른 결정인데 모바일 버전의 향방도 불투명해질 전망이다. 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디랩스게임즈는 최근 럼블레이싱 스타 개발진과 마케팅 인원 등을 정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럼블레이싱 스타 개발을 진두지휘했던 최병량 PD도 앞서 회사를 떠난 것으로 파악됐다.


전세사기 주무대 화곡동, 서울 빌라 경매 36% 차지[이데일리]

전세사기 진앙지 중 하나인 서울 강서구 화곡동의 지난해 누적 빌라 경매건수가 강서구 전체(4356건)의 대다수(85.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46㎢ 면적의 동 하나가 서울 빌라 경매의 35.8%, 전국 빌라 경매의 11.9%를 차지할 정도로 그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들 빌라는 1채당 1억 7000만원가량에 넘겨졌다.


"총선 전엔 못나가"...돈봉투 수수 혐의 의원 7명, 출석요구서 불응[조선일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돈 봉투 수수 혐의가 있는 민주당 의원 7명에게 정식 출석요구서를 발송했지만 이들은 모두 출석에 불응한 것으로 1일 전해졌다. 해당 의원들이 "총선 전에는 출석할 수 없다"는 입장인만큼 실제 조사가 이뤄지기까지는 상당 기일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체코에 한국형 원전 수출 청신호... 美 제외, 한국·프랑스 2파전[조선일보] 

로이터에 따르면 체코 정부는 우리나라 한국수력원자력과 프랑스 전력공사(EDF)에 신규 원전 4기 건설 입찰에 참여해달라고 요청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애초 이들과 함께 3파전을 벌이던 미국 웨스팅하우스는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제외됐다. 체코 정부는 애초 두코바니 5호기 하나만 건설할 계획이었지만 경제성을 고려해 4기(두코바니 5·6호기, 테믈린 3·4호기) 건설로 방향을 바꿨다. 


정부, 포털뉴스 '제평위 법정기구화' 입법 중단[조선비즈]

정부가 포털뉴스 서비스의 공정성·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제평위) 법정기구화 입법을 잠정 보류했다.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가 자체적으로 포털뉴스 서비스 혁신에 속도를 내면서 이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으로 선회한 것이다. 이에 네이버와 카카오가 지난해 5월 중단했던 제평위 활동도 조만간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