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트루윈, 인공지능 반도체 사업 본격화
최홍기 기자
2024.02.01 13:20:56
15일 임시주총서 관련사업목적 추가…전문가들 영입도 나서
(사진=트루윈)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코스닥 상장사 트루윈이 AI반도체 사업을 본격화 한다.


트루윈은 오는 15일 개최되는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AI반도체 관련 사업 목적을 추가하고 AI 반도체 전문가들을 경영진으로 영입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주총에서는 AI 반도체 등 반도체 관련 사업과 광섬유 등의 IT관련 사업, 자동차와 방산 및 군납 관련 등 사업 목적을 추가할 예정이다. 트루윈은 기존 센서전문기업으로서 인쇄전자기술, 전자기응용기술, 열영상 적외선 기술 등을 보유해 엑셀, 브레이크 페달 센서, 적외선 열영상 센서 및 모듈 등을 개발, 제조 및 공급해왔다.


트루윈은 AI반도체 사업 본격화에 맞춰 반도체 전문가들 또한 경영진으로 영입한다. 이중 사내 이사로 새로 합류할 이상헌 박사는 AI 반도체 전문가로 현재 디퍼아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디퍼아이는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연산 최적화 기법이 적용된 AI 전용칩을 설계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트루윈은 지난해 자회사 엔엠테크를 통해 실리콘 음극재 시장에도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실리콘 음극재 신사업을 엔엠테크와 공동 추진해 미래 성장형 신사업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엔엠테크는 기업공개(IPO)도 계획하고 있어 지분법 평가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시스템, 디지털 플랫폼 부진…신사업으로 뚫는다 에이직랜드·트루윈, '뉴로모픽' 개발 관련 '오름세' 트루윈, 200억 유증…AI반도체 밸류체인 구축나서나 'HBM 열풍'에도 K소부장 체감온도 낮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