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5공장 공사 중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01 18:04:22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1일 18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5공장 공사 중지[주요언론]

삼성전자가 경기도 평택에 짓고 있는 반도체 5공장(P5) 건설 작업이 일부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평택 P5 건설 공사를 맡은 삼성물산은 지난달 30일 건설 협력사들에게 작업을 중단하라는 취지의 공문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메모리반도체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라인 설비가 모두 들어가 있는 곳으로, 현재 1~3공장이 들어섰고 4공장과 5공장이 건설 중이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P5는 선제적 대응을 위해 초기 단계에서 기초 공사가 진행 중이었던 상황"이라며 "탄력적으로 일정을 조정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쿠팡, 현대차 제치고 '고용 넘버2' 등극[매일경제]

매일경제가 국민연금공단에 가입된 사업장 고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쿠팡과 쿠팡의 물류 자회사에 직고용된 근로자 숫자는 작년말 기준 6만9057명으로 현대자동차(6만8427명)보다 600명 이상 많았다. 가장 고용인원이 많은 기업은 삼성전자로 12만877명이다. 2010년 창업한 쿠팡은 10년 만인 2020년 LG전자를 제치고 기업 고용 순위 3위에 올랐다. 이후 불과 3년 만에 2위까지 오른 것이다. 지난 2021년 말에는 유통업계에서 최대 경쟁 상대라 할 수 있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고용 인원을 합한 숫자를 넘어서기도 했다.


SK하이닉스, 2월 공사재개 예정 M15X '연기'..."3개월 뒤 재검토"[머니투데이] 

SK하이닉스는 2월 재개 예정이던 M15X 공장에 대한 공사 일정을 연기했다. SK하이닉스는 M15X 공사 재개 준비를 완료하고 최고경영자(CEO) 결재 만을 남겨두고 있었으나, 일단 약 3개월 뒤 재검토한다는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M15X는 시장 상황을 살피며 진행 중"이라며 "(재개) 시점은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오동윤 중기연 원장, 사의 표명…중기부 산하기관 공석 늘어[이데일리]

오동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장이 이달 중 사임한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에 이어 연달아 사의를 표명하면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의 수장 공백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달 말까지 기존 업무를 마무리하고 자리에서 물러날 전망이다. 오 원장 임기는 오는 5월까지지만 중기부 신임 장관 취임 등과 맞물려 퇴임 일정을 앞당겼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지난달 2일 취임해 산하기관 인선 작업을 앞두고 있다.


"현금 쌓자" 기업들…1월 회사채 순발행액 역대 최대[한국경제]

올해 1월 회사채 순발행액(발행액에서 상환액을 제외한 금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기금 등 '큰손' 기관들이 자금을 집행하는 '연초 효과'에 4월 총선 이후 채권시장 불확실성이 다시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겹치면서 기업들이 공격적으로 현금을 끌어모으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해 1월 회사채 발행액과 상환액은 각각 14조7152억원, 7조6103억원으로 집계됐다. 발행액에서 상환액을 뺀 순발행액은 7조1049억원에 달한다. 2023년 2월(5조5970억원), 2019년 1월(5조684억원) 등을 뛰어넘는 역대 최고 수준이다.

관련기사 more
1월 반도체 수출 56% 증가 'HBM 열풍'에도 K소부장 체감온도 낮아

송영재 BAT로스만스 신임 대표 "뷰즈 고 800, 전국 안정화 목표"[뉴데일리]

송영재 BAT로스만스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 일성으로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의 안정화를 목표로 제시했다. 송 대표는 1일 '뉴데일리'와 전화인터뷰를 통해 "이제 막 취임한 만큼 BAT로스만스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생각 중"이라며 "기존에 추진했던 전략 자체가 적절했다고 보고 있고 어떻게 더 빨리, 더 좋은 이노베이션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줄 수 있을지가 우선"이라고 말했다.


카니발 리무진 하이브리드, 3월 출시…고공행진 이어간다[서울경제]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더 뉴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하이브리드 모델의 3월 출시를 목표로 관련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아는 지난해 11월 같은 차량의 가솔린·디젤 모델에 대한 사전 계약을 실시하면서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시점은 관계 부처 인증 등의 문제로 미룬 바 있다. 이러한 인증 절차가 마무리에 접어들면서 구체적인 출시 시점도 다음 달로 가닥이 잡힌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