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MBK 장학재단, 예비 대학생 장학생 17명 선발
김진배 기자
2024.02.05 11:16:38
2007년부터 총 202명 선발...졸업 후 사회 환원 다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MBK 장학재단이 '도움에 대한 사회 환원'을 다짐한 예비 대학생 17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5일 MBK 장학재단은 약 한 달 간 서류 심사 및 대면 면접을 통해 총 17명의 예비 대학생을 '제 17기 장학생'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 17 기 MBK 장학생 선발에는 수백명의 학생들이 지원했다. 김병주 MBK 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면접관들이 서류 전형을 통과한 3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일일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올해 17명의 장학생이 새롭게 선정됨에 따라, 2007년부터 선발된 MBK 장학생은 현재까지 총 202명으로 늘어났다.  


선발된 장학생들의 지역 분포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경상, 광주, 전라 등 고르게 나타났다. 가톨릭관동대, 고려대, 서울대, 이화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한예종, 홍익대 (가나다 순)등 전국 9개 대학에서 장학생이 배출됐다. 장학생들의 전공 분야도 인문사회, 이공계, 사범, 예체능, 의예 등으로 다양했다. 17명의 장학생 중 여학생이 10명, 남학생이 7명 선발됐다.


MBK 장학재단은 지원자의 성별이나 출신지역, 진학 예정 대학, 전공분야 등을 가리지 않는다. 어려운 생활 및 학업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성적과 미래 지도자로서의 잠재력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제3자의 추천을 받지도 않으며, 수시 및 정시 지원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김병주 MBK 회장, 뉴욕 Met 미술관에 기부 MBK장학재단, 16기 장학생 선발 서울에 '김병주 도서관' 들어선다 MBK장학재단 "사회환원 다짐 지켜주길"

별도의 장학생 선발 기준이나 조건이 없는 대신 선발된 MBK 장학생들은 'Pay it forward(도움 받은 사람은 다시 사회에 그 도움을 환원하고자 한다)'라는 장학재단의 가치를 전수하고 실천하고자 다짐해야 된다.  


김병주 이사장은 "지원자 모두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스스로의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밝고 건강한 의지와 태도를 선보였다"라며 "선발된 장학생들이 대학에 들어가 학업에 집중하고 차후 사회 각 분야의 리더가 돼 스스로 다짐한 사회 환원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MBK 장학재단은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입학금 및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교재비와 함께 해당자에 한해 매 학기 '학업장려비'도 제공한다. MBK 장학재단은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도 함께 수여식에 참여하는 등 선후배 기수들의 만남과 소통도 자주 이뤄져, 장학생들 간 유대감과 친분이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