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렌탈, KB캐피탈과 카 라이프 서비스 '맞손'
범찬희 기자
2024.02.07 17:11:26
금융·정비·플랫폼 연계 파트너십…'KB차차차' 플랫폼과 공동 마케팅
(출처=롯데렌탈 홈페이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롯데렌탈이 KB캐피탈과 함께 정비, 렌탈, 금융 상품 등을 아우르는 '카 라이프'(Car Life) 서비스의 기준을 정립한다.


롯데렌탈은 KB캐피탈과 국내 렌탈산업 선도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렌탈과 KB캐피탈은 이번 계약을 통해 각사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 모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KB캐피탈과의 공동 마케팅으로 장·단기 렌터카와 차량방문정비 서비스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KB캐피탈은 중고차 온라인 플랫폼 'KB차차차'에 롯데렌탈 전용 인증 중고차 페이지 운영 및 중고차 인수 고객 대상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각사가 가진 본질적인 업의 경쟁력을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도 구체화한다. 롯데렌탈은 KB캐피탈의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비 인프라 및 차량방문정비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계약이 종료된 렌터카 차량 중 일부를 인수해 중고차 렌탈, 수출, 경매 등으로 활용한다.

관련기사 more
'10돌' 롯데오토옥션, 중고차 51만대 팔았다 롯데렌탈, 호실적에도 임원보수 허리띠 조인다 '첫 역성장' KB캐피탈, 포트폴리오 다각화 고삐 롯데오토리스, E1 LPG 충전 제휴 서비스 출시

이 같은 제휴를 통해 롯데렌탈은 자동차를 이용할 때 관리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국내 '카 라이프'(Car Life) 서비스 스탠다드 정립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은 'KB차차차' 플랫폼 내 중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인 롯데렌터카 마이카 세이브 상품을 확대해 고객의 차량 이용 방식의 선택폭을 넓히고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 외에도 KB캐피탈이 보유한 오프라인 인증 중고차 전시장 6곳(인천·용인2개·김포·대구·울산)을 연계한 사업 협력과 금융 상품 구성도 구체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자사가 보유한 38년 이상의 렌탈 산업 노하우 및 자동차 생활의 풀 라인업(Full-Line Up) 역량을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렌탈만의 강점을 토대로 한 다양한 제휴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렌탈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