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재용 무죄 변할것 없는데, 檢 항소 무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08 08:36:40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8일 08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 무죄 변할것 없는데, 檢 항소 무리" [동아일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56)이 부당 합병 의혹 1심에서 전부 무죄를 선고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항소를 시사하면서 무리한 항소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검찰이 외부 전문가 등 일반인으로 구성된 대검찰청 수사심의위원회의 불기소 권고를 뒤집고 기소를 강행하고도 법원의 무죄 판결이 나왔기 때문이다. 법조계에선 "여론과 법리 등 두 번의 재판에서 모두 진 것"이란 평가마저 나온다. 특히 재판부가 검찰이 내놓은 핵심 증거를 배척하면서 이 회장의 19개 혐의를 모두 무죄로 판결한 만큼 '검찰이 오기 항소하지 말고 사건을 일단락지어야 한다'는 주장이 법조계에서 제기된다.


지주사 노리는 수협은행, 비금융 M&A 속도낼까 [이데일리]


Sh수협은행이 연내 금융지주회사로의 전환을 목표로 설정한 만큼 인수합병(M&A) 레이다망에 어떤 곳이 오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A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지주사 전환에 드라이브를 걸면서 증권·운용·보험·캐피탈 등 2금융권 매물이 두루 거론되는 상황이다. M&A 추진실은 경영전략그룹 산하에 비은행 금융사 인수 실무 전담을 위해 신설된 조직으로 기존 강신숙 행장 직속 조직인 미래혁신추진실 산하에 있던 M&A 추진반이 실로 격상된 것이다.


수천억 들인 오리온 신사업… '점유율 1%' 제주용암수 어쩌나 [머니S]

관련기사 more

오리온이 미래먹거리 확보 차원에서 신사업으로 생수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성과가 지지부진해 고민에 빠졌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0년 3900억원대였던 국내 생수 시장은 지난해 2조3000억원대로 5배 이상 증가했다. 시장 점유율은 약 40%인 제주삼다수가 가장 높다. 이어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15%, 농심 백산수 7%, 해태htb 평창수 4% 순이다. 반면 오리온의 제주용암수는 1% 수준이다. 


K-배터리, 지난해 글로벌 점유율 하락… 中 CATL·BYD과 격차 확대 [머니S]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국내 주요 배터리 3사의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점유율이 하락했다. CATL, BYD 등 중국 업체들이 점유율을 늘린 것과 대비된다. 8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3사의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점유율은 23.1%다. 전년 대비 1.6%포인트 하락했다. 회사별로 LG에너지솔루션은 0.5%포인트(14.1%→ 13.6%), SK온은 1.0%포인트(5.9%→ 4.9%), 삼성SDI는 0.1%포인트(4.7%→ 4.6%) 줄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