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제네시스, 레이서 '재키 익스' 공식 브랜드 파트너
민승기 기자
2024.02.08 08:53:00
포뮬러 원 8회·24시간 내구 레이스 6회 우승한 전설적 드라이버
벨기에 출신의 전설적 드라이버 재키 익스(Jacky Ickx). (제공=제네시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는 벨기에 출신의 전설적 드라이버 재키 익스(Jacky Ickx)를 제네시스 브랜드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재키 익스는 포뮬러 원(F1), 24시간 내구 레이스 등 모터스포츠에서 20년 이상 활약하며 총 14회 우승을 차지한 레이싱계의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1962년 벨기에에서 열린 모터사이클 대회 메테 그랑프리 50cc 클래스를 통해 모터스포츠에 입문했으며 1967년 이탈리안 그랑프리에 참가하며 포뮬러 원(F1)에 데뷔했다. F1 커리어 동안 총 8번의 우승과 25번의 포디움 피니시를 기록했다.


1966년에는 벨기에에서 열린 스파 24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휴버트 한과 팀을 이뤄 우승을 차지하며 내구 레이스에 진출했고 이후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6번 우승하며 '미스터 르망'이라는 칭호를 얻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G80·GV70, 캐나다 '올해의 전기차' 저PBR 정책에 증권가가 주목한 '섹터' 현대차 '판매왕', 김기양 대전지점 이사 3년 연속 1위 국내 타이어 3사, 전기차 타고 이익률 '고공 질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재키 익스는 홍보대사로서 제네시스 브랜드 철학을 알리는 동시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인사이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며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ke) 사장 및 현대차그룹 유럽기술연구소(HMETC) 등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CCO는 "재키 익스와 특별한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경이로운 업적과 전문적인 지식, 자동차 업계에 대한 재키 익스의 열망은 제네시스의 브랜드 가치와 상통하는 부분이 있으며 그와 제네시스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재키 익스는 "제네시스의 브랜드의 우아함과 디자인 미학을 항상 높게 평가해 왔다"며 "서로에 대한 진정성과 존경에 기반에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