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2024.02.08 17:04:08

◆LG전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LG전자는 8일 대용량 식기세척기 선택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14인용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신제품은 빌트인과 별도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까지 총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14인용 식기세척기는 식기 110개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 LG전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칼·가위 전용 거치대가 탑재된 '스마트 선반 플러스'로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사용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신제품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식기세척기에만 적용됐던 '글라이드 레일'이 새롭게 탑재했다. 음성안내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서 총 3단계로 안내 수준을 설정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출하가는 214만원이다. 


삼성스토어, 설 맞이 TV 구매고객 대상 최대 280만원 혜택


삼성스토어는 설날을 맞아 삼성 TV 구매 시 최대 28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트레이드 인 사이즈업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 TV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 중 TV 교체 주기가 도래한 13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스토어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삼성 TV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네오 QLED 4K를 특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195cm 이상 삼성 OLED TV와 갤럭시 S24 시리즈 자급제를 동시에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설날을 맞이해 이달 12일까지 삼성스토어 닷컴에서 '나만의 삼성 TV 취향은?' 설문 이벤트에 참여하고 상담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설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이달 29일까지 삼성스토어에서 TV를 구매하면 최대 50만원 상당의 혜택이 추가된다. 


◆삼성전자, 美포천 선정 '가장 존경받는 기업' 45위

관련기사 more
LG전자, 美서 빌트인 가전 신규 라인업 선봬 外 LGU+, 스포키 핸드볼 리그 생중계 실시 外


삼성전자가 미국 경제 전문지 '포천(Fortune)'이 선정하는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순위에서 45위에 올랐다. 8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순위에서 종합 점수 7.56점을 받아 45위에 랭크됐다. 국내 기업 중 50위권에 들어간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021년 49위를 기록한 뒤 2022년 5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가 지난해 50위권에 재진입했다. 포천은 매년 전 세계 3700여명의 기업 임원과 사외이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의 ▲혁신성 ▲인적 관리 ▲효율적 자산 운용 등 9가지 항목을 평가한다. 한편 전체 1위는 미국 애플이 차지했다. 애플은 17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설 맞이 VOD·커머스 프로모션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유플러스 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일정에 맞춰 7일 IPTV 서비스 '유플러스 tv'를 통해 지난해 최다 관객 영화인 '서울의 봄'을 선보였다. '서울의 봄' VOD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유플러스 tv에서 이용 가능한 유플러스 영화월정액 1개월 무료쿠폰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VOD 할인쿠폰 1만원권, 3000원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편 '노량: 죽음의 바다', DC 유니버스의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등 최신 영화 VOD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를 맞아 모든 VOD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증정한다.


◆SKT, 설 맞이 메타버스·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SK텔레콤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뮤직 스트리밍·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음악 검색·재생부터 자연스러운 대화로 귀경·귀성길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는 트롯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이프랜드에서 진행하는 '가면 트롯대회'는 유저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으로 꾸며 참여하는 트롯 오디션으로, 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프랜드 스튜디오'에서 자신만의 가면과 의상을 직접 제작하거나 기존 아이템을 구매해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설 연휴를 맞아 9일까지 고객의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T 데이 위크'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피아니스트 조성진 연주 8K 영상 공개


삼성전자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함께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라이브 연주 영상을 8K 초고화질로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8K 영상은 지난 해 미국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에 오른 앨범 '헨델 프로젝트'에 수록된 ▲헨델 모음곡 7번 내림나장조 HWV440-3악장 사라방드 ▲쇼팽 왈츠 2번 내림가장조 Op.34-1번 ▲리스트 위안 S.172-3번 내림라장조 등 세 편으로 제작됐다. 이번 영상은 8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며 8K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김철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8K 화질 경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8K 콘텐츠 저변 확대에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층간소음 리포트 발표…"설 연휴 이해도 높아"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8일 아파트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한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리포트: 층간소음편'을 발표했다고 이날 밝혔다.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입주민 1128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 층간소음'에 대한 생각을 물어본 결과 10명 중 9명(90%)이 '평소보다 더 이해하는 편이다'고 대답했다. 유자녀 세대보다 무자녀 세대 이해율이 더 높다는 결과도 나왔다. 아울러 아파트 입주민 2명 중 1명(47%)은 현재 층간소음을 겪고 있는 걸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층간소음 유형은 발망치(71%)였다. 가구 옮기는 소리(41%), 욕실에서 물내리는 소리(34%), 대화 및 전화 벨소리(32%), 청소기 돌리는 소리(29%)가 그 뒤를 이었다. 층간소음 예방 및 해결 방법은 '그냥 참는다(54.2%)'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층간소음 방지 실내화 착용(30.4%)'이었다. 강슬기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데이터전략팀 팀장은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한 자료를 바탕으로 타깃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편성해 더 나은 아파트 생활에 기여할 것"이라며 "높은 광고 효과로 광고주를 만족시키는 생활 밀착형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로서 엘리베이터TV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