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어스온, 페루 LNG 광구 3400억에 매각
박민규 기자
2024.02.08 16:03:02
CCS, 지열 에너지 등 성장 사업 투자 재원으로 활용
명성 SK어스온 사장 (제공=SK이노베이션)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자원 개발 자회사인 SK어스온이 페루LNG컴퍼니(LLC) 지분을 전량 매각해 투자 재원을 확보한다.


SK어스온은 지난 7일 미국 미드오션에너지에 LLC 주식 2000주(지분율 20%)를 2억5650만달러(약 3399억원)에 매각하는 지분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기준 자기자본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계약 기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해당 계약이 한두 달 내 확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


LLC는 2010년부터 생산을 시작한 액화천연가스 생산플랜트를 보유한 회사로, SK어스온 외에도 헌트오일·셸·마루베니 등 다수 글로벌 에너지 기업이 지분을 갖고 있다.


미드오션에너지의 경우 미국 에너지 투자 전문 사모펀드(PE) EIG가 액화천연가스(LNG) 사업 확대를 위해 2022년 설립한 자회사로, 최근 일본 도쿄가스의 호주 LNG 자산 지분을 인수하는 등 LNG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SK어스온은 이번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을 탄소 포집 및 저장(CCS), 지열 에너지 등 성장 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명성 SK어스온 사장은 "미래 성장 사업은 석유 개발과 함께 당사 파이낸셜 스토리의 양대 축"이라며 "LLC 지분 매각으로 한층 탄력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어스온, 中 17/03 광구 원유 첫 선적 SK어스온, 베트남 16-2 광구서 원유 발견 SK이노, 중장기 '석유사업 호황' 전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