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4대 금융지주 부실채권 8조 육박 '역대 최고'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08 17:39:23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8일 17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4대 금융지주 부실채권 8조 육박 '역대 최고' [서울경제]

지난해 국내 4대 금융지주의 부실채권 규모가 역대 최고치인 7조원대를 기록했다. 고금리 장기화로 대출 연체율이 상승하면서 금융지주들이 선제적 충당금 적립과 부실채권 매각 등 건전성 관리에 나서고 있지만 보다 고삐를 죄야 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4대(KB국민·신한·하나·우리) 금융지주의 부실채권으로 분류되는 고정이하여신(NPL) 규모는 7조9378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5조3997억원)과 비교하면 47.0%나 급증했다. 특히 KB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의 NPL 규모가 2조 원을 넘겼다.

안정 택한 포스코…차기 회장에 내부 출신 장인화 [서울경제]

포스코그룹을 이끌 차기 회장 후보로 장인화(69) 전 포스코 사장이 내정됐다. 서울대 출신 엔지니어인 '정통의 포스코맨'으로서 조직의 안정을 도모하고 기술 중심의 혁신을 주도할 적임자라는 평가가 나온다. 포스코홀딩스는 8일 임시 이사회를 열어 장 전 사장을 최고경영자(COE) 후보로 주주총회에 추천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장 전 사장은 다음 달 21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차기 회장으로 공식 취임한다.


'주주 환원' 강화하는 현대백화점그룹…배당 늘리고 자사주 소각 [서울경제]

단일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현대백화점그룹이 계열사별 중장기 배당 정책을 수립하고 자사주 소각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를 비롯해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 등 그룹 내 상장 계열사 10곳이 각각 이사회를 열고 중장기 배당 정책(2024~2026년)을 수립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3년도 현대백화점그룹 전체 배당 규모는 전년(1434억 원) 대비 16.4% 증가한 1669억 원 수준으로 늘었다. 내년 배당액은 이보다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보험설계사 빼오기 이젠 그만"···GA협회, 자율협약 위반 '첫 사례' [이데일리]

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보험판매시장의 건전한 경쟁과 상생 발전을 위해 체결된 자율협약을 위반한 첫 사례가 나왔다고 8일 밝혔다. 부산에 본점을 두고 있는 '스카이블루에셋'의 협약 위반 행위를 확인, 확정하고 이에 상응한 조치로 위반내용을 감독당국에 전달했다. 협회는 "앞으로도 자율협약의 성과와 건강한 협약정신은 훼손될 수 없다"며 "GA의 준법경영을 위한 방안을 검토해 금융당국에 건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시 멈춰선 은마 재건축, 집값도 '오리무중' [비즈워치]

입주 45년차, 재건축 추진 28년차를 맞은 강남 대치동 은마아파트의 정비사업 발걸음이 다시 멈춰섰다. 재건축 조합장의 부정선거 의혹이 일면서 조합장 직무정지 사태가 빚어진 것이다. 전문가들은 조합 정상화를 통해 갈등을 봉합하고 사업 속도를 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재건축 기대감이 커지면서 실거래가가 2021년 최고가에 근접한 적도 있지만 최근 가격 흐름은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일반분양 물량이 적어 사업성이 떨어지는 만큼 조합원들의 분담금 부담이 의외로 커질 수 있다는 예상도 나온다.


목동 11단지도 안전진단 통과 [한국경제]

서울 양천구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 재건축의 마지막 주자인 11단지(사진)가 안전진단을 최종 통과했다. 양천구는 목동11단지가 지난 7일 재건축 정밀안전진단을 최종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신정동 325 일대의 목동11단지는 1988년 준공됐다. 대지 12만8668㎡, 최고 15층, 19개동 1595가구로 이뤄져 있다. 2020년 재건축 안전진단을 실시해 조건부 재건축(D등급)을 판정받고 외부 공공기관 적정성 검토 결과 유지보수(C등급)로 최종 결정됐다. 지난해 1월 안전진단 기준이 완화되면서 적정성 검토 없이 재건축을 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