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경협에 포스코·아모레퍼시픽 등 수십곳 가입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15 08:32:22
이 기사는 2024년 02월 15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경협에 포스코·매일유업·아모레퍼시픽 등 수십곳 가입 [중앙일보]

포스코홀딩스·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수십개 기업이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에 가입한다. 2017년 국정농단 사태 이후 회원사가 기존의 절반(300개)로 줄었던 한경협이 7년 만에 신규 회원사를 대거 유치하며 경제단체로서 위상 회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경협은 오는 16일 정기총회를 열고 신규 회원사 가입 등 안건을 승인할 예정이다. 

칼라일, KB금융 3298억 규모 주식 블록딜 추진 [서울경제]

최대 3298억원 규모의 KB금융지주 주식이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칼라일그룹 산하 자산운용사인 킹스맨인베스트먼트가 내놓은 주식이다. 킹스맨인베스트먼트는 KB금융 주식 500만주를 블록딜로 매각하기 위한 수요예측에 나섰다. 지분율 1.2%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이날 KB금융의 종가(6만7300원)를 적용하면 약 3298억원에 달하는 규모다.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UBS 등이 매각 주관을 맡았다.


하이네켄코리아, 인력 구조조정...韓 직원 7~8% 감축 [조선비즈]

하이네켄코리아가 인력 구조조정에 나섰다. 수입맥주 시장 경쟁이 심해지면서 비용 부담이 커진 탓이다. 1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맥주회사 하이네켄의 한국 법인 하이네켄코리아는 최근 구조조정을 결정했다. 규모는 전체 인원의 7~8% 수준이다. 핵심 영업사원 일부를 제외한 전 직원이 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 전산사고 보고 누락한 저축은행에 과징금 부과한다 [조선비즈]

금융감독원이 전산사고 발생 사실을 보고하지 않는 저축은행에 과태료·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게 된다. 이전까지 저축은행이 전산사고 발생 사실을 금감원에 보고하지 않더라고 금감원이 이를 제재할 근거가 없었다. 15일 금융 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전자금융감독규정(행정규칙)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개정안에는 저축은행의 전산사고 발생 시 사후 보고 의무를 강화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새로운 개정안이 수립되면 금감원은 전산사고 발생 사실을 감추고 보고를 생략한 저축은행에 대해 과태료·과징금 부과와 임원 징계 등 고강도 제재를 내릴 근거 조항이 생긴다.


롯데손보, 최대 1200억 후순위채 발행 추진 [파이낸셜뉴스]

롯데손해보험이 최대 1200억원 규모 후순위채 발행을 추진한다. 800억원이 목표지만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증액 고려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롯데손해보험은 21일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 800억원을 후순위채를 발행해 조달할 예정이다. 후순위채 발행 주관사로는 교보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등이 선정됐다.


행동주의 펀드 "삼성물산, 자사주 소각·배당 늘려라" [파이낸셜뉴스]

행동주의 펀드들이 삼성물산에 자사주 소각, 배당을 늘릴 것을 요구했다. 주주총회에서 표대결이 이뤄지는 셈이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와 삼성물산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시티오브런던인베스트먼트 등 펀드들의 주주제안을 3월 15일 정기 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시티오브런던, 안다자산운용, 화이트박스어드바이저스 등이 주주제안을 했다. 이들의 삼성물산 지분율은 1.46%다. 이들은 삼성물산에 5000억 원어치의 자사주를 매입하고 보통주와 우선주를 주당 4500원, 4550원씩 배당하라고 요구했다. 삼성물산이 제안한 배당액에 비해 각각 76.5%, 75.0% 증액된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