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모건스탠리, WM 부문 수백명 자른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15 11:05:06
이 기사는 2024년 02월 15일 11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모건스탠리도 비용 절감 대열로…WM 부문 수백명 자른다 [서울경제]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가 비용 절감을 위해 자산관리(WM) 부문에서 수백명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이르면 이번 주 내 해당 직원들에게 정리해고 내용을 통보할 것으로 보인다. 해고 대상은 약 4만명 수준인 WM사업부 중 1% 미만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소수의 상무이사 및 비고객 대면 직원이 포함된다.

공정위, 글로벌반도체社 'NXP' 직권조사…"수직적 가격담합" [이데일리]

공정거래위원회가 글로벌반도체 회사인 NXP세미콘덕터에 대한 직권조사를 벌이고 제재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혐의점은 대리점에 제품을 저렴하게 팔지 못하게 강요해 결과적으로 소비자 피해를 낳는 재판매가격유지행위다. NXP반도체는 2006년 필립스에서 분사돼 설립된 네덜란드의 메모리 반도체 기업이다.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세계 1위(2020년 기준 10.2%·옴디아 조사) 사업자로 독일의 인피니온, 일본의 르네사스와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대한항공, 티웨이 자리 만든다…8월부터 유럽 4곳 감편·중단 [뉴스1]

대한항공이 티웨이항공의 하반기 유럽 4개 노선 취항에 맞춰 해당 노선의 감편과 운항 중단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올 6월부터 순차적으로 유럽 노선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한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시정조치안에 따라 유럽 4개(독일 프랑크푸르트·스페인 바르셀로나·이탈리아 로마·프랑스 파리) 노선에서 티웨이항공을 대체항공사로 진입시키기 위해 8월부터 감편 및 단항에 돌입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빗썸, 수수료 다시 받자 점유율 꺾였다… 업비트 독주도 재개 [조선비즈]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점유율이 최근 눈에 띄게 하락했다.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간 유지해 온 수수료 무료 정책을 끝내자, 이용자들이 다시 1위 거래소인 업비트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된다. 15일 가상자산 통계 분석업체 코인게코에 따르면 전날 빗썸의 24시간 거래대금은 6억5271만달러로 집계됐다. 국내 5대 원화마켓 거래소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22.8%를 기록했다. 지난달 점유율은 40%를 넘었지만, 이달 5일부터 수수료를 다시 받기 시작한 후 불과 1주일 만에 점유율이 다시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 "정신아 대표 내정자와 사업 방향 이견 없어" [서울경제]

올해 3월 사령탑 교체로 변화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가 정신아 신임 최고경영자(CEO) 체제에서도 현 사업 방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15일 2023년 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정 대표 내정자와는 자주 소통하고 있다"며 "사업 방향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고 연속성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얘기 중"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IFRS17 자의로 해석한 메리츠화재 적발 [아이뉴스24]

금융감독원이 메리츠화재 종합·정기 검사에서 보험계약마진(CSM) 상각과 산출 방식의 문제를 적발했다. 관련 가이드라인을 합리적이지 않게 해석한 게 문제가 됐다. 메리츠금융그룹 관계자는 15일 "새 국제회계기준을 해석하는 과정에서 금감원과 시각 차이가 있었고, 지난 검사에서 금감원이 지적(권고)한 사항을 반영해 다시 공시했다"라고 말했다.


경총, 손경식 회장 재추대…연임 사실상 확정 [매일경제]

임기 만료를 앞둔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회장직에 재추대됐다. 오는 21일 정기총회에서 연임을 확정 짓는다. 손 회장의 연임과 함께 이동근 상근부회장의 재선임도 확실시된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경총은 이날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회장단 회의를 열고 손경식 회장을 재추대했다. 경총은 오는 21일 정기총회에 손 회장의 연임 안건을 상정한다. 경총 회장단 회의에서 추대된 후보가 총회에서 불신임을 받은 전례가 없는 만큼 손 회장의 연임은 사실상 결정됐다. 경총 회장 임기는 2년이며 연임 횟수는 제한이 없다.


KB인베-화인운용, ADP그린 600억에 인수 [파이낸셜뉴스]

KB인베스트먼트-화인자산운용이 음식물폐기물 처리업체 'ADP그린(에이디피그린)'을 600억원에 인수한다. 구주 100% 인수 및 기존 대주단 차입금 및 공우이엔씨의 대지급금 전액 상환을 통해서다. 이에 ADP그린은 차입금 '0'의 우량회사가 됐다.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배출하는 음식물류 폐기물을 처리, 올해부터 시행되는 바이오가스촉진법을 준수하는 수도권 유일 회사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