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와 컬래버레이션 ​外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2.20 16:01:44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와 컬래버레이션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오는 3월 18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으로 구성된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이디야커피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의 청량한 이미지를 전해 드릴 수 있겠다 판단해 이번 협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콜라보를 통해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색다른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 오피지지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업무협약 체결


넥슨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OP.GG)와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그간 넥슨이 풍부한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다수 구축해 온 만큼 오피지지와의 협업 역시 매우 기대된다"며 "넥슨과 오피지지의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이스낵바, 다운로드 수 3000만회 돌파

관련기사 more

넵튠은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넵튠은 '고양이스낵바' 서비스 1년을 기념해 게임 내에서 만들어진 샌드위치, 매장에 고용된 고양이 수, 최고 등급 코스튬 보유 이용자 수 등 내용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도 공개했다. 개발사 트리플라의 허산 대표는 "고양이스낵바가 샌드위치 부스로 시작해 영업을 이어간 지 1년이 넘었다는 사실 자체가 감개무량하다"며 "고양이스낵바의 발자취는 하나하나가 트리플라의 역사가 되는 것이기에 유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끊이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인기 인디게임 8종 스팀 할인 진행


네오위즈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자사의 인디게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오위즈가 참여하는 '스팀 2월 할인' 행사는 오는 3월 3일까지 운영된다. 할인 게임은 ▲산나비 ▲영웅모집 ▲스컬 ▲아카 ▲메탈유닛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등 8종이다.


◆에브리타운, 서비스 11주년 사전 예약 이벤트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이 서비스 1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3월 4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이벤트는 1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 경품 행사에 대한 사전 안내로 구성됐다. 김재훈 위메이드커넥트 PD는 "게임팬들과 함께 한 에브리타운의 11주년은 국내 모바일게임의 역사이자, 많은 분들의 꾸미기, 소셜 등 추억을 담은 기록"이라며 "모두가 즐기고 축하할 '에브리타운'의 11주년 축하 전야제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섀도우버스, 제31탄 카드팩 추가 업데이트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온라인 콜렉터블카드게임(CCG) '섀도우버스'가 제31탄 카드팩 'Resurgent Legends / 전설의 귀환'의 추가 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네미시스 클래스의 '천포검 다인', 드래곤 클래스의 '종막의 용기사'가 추가됐다. 회사는 추가 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제32탄 신규 카드팩 출시 전까지 튜토리얼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카드팩 티켓 5장을 선물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 맞이하는 6주년과 다가오는 봄을 기념해 4주 동안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배너로 알림 신청만 해도 매주 다양한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서버 의뢰', '푸른 용의 해 기념 용의 날개 수집2'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