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전국 CJ올리브영 매장서 '애플페이' 사용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2.21 10:39:06

◆CJ올리브영, 전국 매장서 '애플페이' 사용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CJ올리브영은 2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Apple Pay)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근거리통신기술(NFC) 단말기를 도입해 애플페이 및 컨택리스(Contactless, 비접촉식) 카드 결제가 가능해졌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및 맥(Mac) 같은 애플사(社)의 기기를 이용해, 실물 카드 없이 등록해 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기기의 측면 버튼(터치ID기기는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NFC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이뤄진다.


◆뷰티 테크기업 에이피알, '원플랫폼' 타고 매출 470% 신장


CJ온스타일이 투자·육성한 '에이피알'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을 통한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육성과 브랜드 직접 투자의 가시적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중소형 뷰티 카테고리 매출을 본격 키운다고 21일 밝혔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는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를 운영하는 뷰티 테크 기업 에이피알(APR)이다. 메디큐브는 CJ온스타일에서만 지난해 470% 이상 매출이 폭발적 성장하며 홈뷰티 디바이스 1위 브랜드가 됐다. CJ온스타일에서의 메디큐브 성장 비결은 신제품 론칭 때마다 TV부터 모바일 라이브까지 '원플랫폼'을 활용해 전방위적으로 띄운 결과라고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에이피알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지난해 6월 직접 투자도 단행했다. 이러한 시너지로 에이피알은 올해 첫 코스피 상장사로 시장에서 높은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며 오는 27일 상장 흥행이 전망되고 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성공 DNA 해외 수출

관련기사 more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의 성공 노하우를 태국에 수출한다. 태국 대표 리테일그룹과 손잡고 방콕 대형 쇼핑몰 내 'K콘텐츠 전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태국 시암 피왓 그룹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958년에 설립된 시암 피왓 그룹은 시암 파라곤, 시암 디스커버리, 시암 센터, 아이콘시암 등 쇼핑몰을 운영 중인 태국의 대표 유통 기업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현대백화점은 시암 피왓 그룹이 태국 수도 방콕에 운영중인 쇼핑몰 내 'K콘텐츠 전문관'을 운영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게 될 매장은 수도 방콕의 시암에 위치한다. 시암은 관광객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쇼핑 명소인 명동과 고급스러운 강남을 합친 상권이다. 현대백화점은 K콘텐츠 전문관을 K푸드·K팝·K웹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K콘텐츠로 구성할 계획이다. K콘텐츠 전문관 일부 매장에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를 입점시켜 이들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적극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새단장 '선불충전형 이마티콘' 론칭


이마트가 22일 이마트 앱에서 '선불충전형 이마티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티콘은 이마트·트레이더스·노브랜드 직영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이다. 마트 앱에서 판매하는 선불충전형 이마티콘은 구매와 사용이 편리하며, 주기적인 가격 혜택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선불충전형 이마티콘은 이마트 앱에서 금액권을 구매한 후 1만원 단위로 최대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충전이 가능하다. 1, 3, 5, 10만원권으로 구분돼있는 기존 이마티콘과 비교해 편리해졌다. 자동 충전 기능과 결제수단을 다양화해 결제 편의성도 높였다. 선물용 이마티콘 디자인도 단일 이미지에서 70여가지로 확대해 주고받는 즐거움을 더했다.


◆삼양사 메디앤서, 슬로우에이징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 출시


삼양사가 피부 건강 관리로 노화를 늦춘다는 의미의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피부 탄력과 항노화 케어를 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양사의 더마 바이오 브랜드인 메디앤서(MediAnswer)는 슬로우에이징에 특화된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은 피부 진피층 구성 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을 배합한 '콜라겐 로직 콤플렉스'를 30% 함유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은 피부 흡수에 용이한 500달톤(Da)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슬로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확인했다.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제품 사용 전후를 비교한 결과 사용 후 4주가 경과한 시점에 피부 보습 27.54% 개선, 모공 부피 21.85% 감소, 눈가 주름 깊이 14.12% 감소, 피부 탄력 7.13% 향상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미샤X시현하다,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 출시 기념 콜라보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신제품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크림(이하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 출시를 기념해 포토 브랜드 '시현하다'와 협업했다고 21일 밝혔다. 미샤는 '미샤와 함께 일상의 아름다움을 시현하다'를 주제로 미샤를 오랫동안 사용해온 실제 모녀 고객 5팀을 선정해 각자의 일상과 개성을 담아낸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 모델로 활약한 모녀 고객 5팀은 화보 공개와 함께 미샤의 신제품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을 미리 사용해본 리얼한 후기를 전달한다. 이들의 실제 제품 사용 후기를 담은 인터뷰 영상은 미샤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 협력사로 확대


오비맥주가 탄소회계 소프트웨어(SaaS) 기업 후시파트너스와 협업해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 체계를 협력사까지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후시파트너스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후시파트너스는 오비맥주 협력사의 탄소배출량을 계산 및 검증하고 협력사들의 탄소배출량 감축 로드맵 설계를 지원한다. 후시파트너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비맥주 공급망에 있는 패키징(병, 캔, 페트 등)과 원재료를 납품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회계 컨설팅 및 배출량 측정(스코프 1, 2, 3)을 수행하고, 탄소회계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협력사들이 수월하게 탄소배출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칭따오, '2024 리미티드 청룡잔' 프로모션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4 리미티드 청룡잔'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프로모션 '2024 칭따오가 응원해용'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640ml 2병 이상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칭따오 맥주 2병 주문 후, 수령한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현장에서 바로 '2024 리미티드 청룡잔(395ml)'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장별 재고 소진 현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롯데마트, 1만원대 반값 우럭회 판매


롯데마트에 반값회가 등장했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전 점포에서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롯데/신한) 결제 시 우럭회(300g)를 기존 판매가 대비 반값인 1만 9920원에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이번 반값 할인을 통해 어가와 소비자의 상생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수산팀 로컬 MD(상품기획자)는 우럭 원물 10톤 대량 매입을 주도해 시세대비 30% 저렴한 수준으로 들여와 판매가를 반값 수준으로 낮췄다. 롯데마트는 우럭회 외에도 오는 28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행사를 진행, 다양한 인기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과 '호밍스 고기곰탕'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외식 메뉴로, 엄선한 식재료와 청정원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조미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조리 방법도 간편해 포장 상태에서 해동 후 냄비에 담고 중불로 끓이면 완성된다. 제품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이커머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호밍스는 차별화된 급속 냉동 기술을 통해 시중 간편식 제품 대비 뛰어난 맛과 품질을 구현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취식 트렌드를 반영한 구이, 볶음, 전골 등의 '메인요리' 라인 2023년 판매량은 2021년 대비 약 120% 신장했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장 취임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메세나협회는 지난 20일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으로 윤영달 회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 부회장을 맡아온 윤회장은 올해부터 3년간 한국메세나협회를 이끈다. 한국메세나협회는 국내 문화예술 후원을 이끄는 단체다. 윤 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고객 없는 기업은 없고, 모든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지원은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다"며 "문화예술이 융성해야 고객이 더욱 행복하고 기업도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기업에게 알리고 동행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