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이앤씨 전중선 신임 대표, 건설업 불황 극복 과제
박안나 기자
2024.02.22 06:05:12
'경영전략통' 포스코홀딩스 사장 역임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1일 19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신임 대표이사 사장. (제공=포스코)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전중선 전 포스코홀딩스 사장이 포스코이앤씨 대표로 선임됐다. 포스코이앤씨는 2020년부터 자리를 지킨 한성희 사장이 물러나고 4년여 만에 새로운 수장을 맞이하게 됐다.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열어 포스코이앤씨 등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를 실시했다.


포스코이앤씨 대표이사에는 전중선 전 포스코홀딩스 사장이 발탁됐다. 전 전 사장은 2022년 1월부터 2023년 3월까지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이후에는 포스코홀딩스 상임고문을 맡았다.


전 신임 사장은 1962년생으로 안동고를 졸업했고 고려대 법학과에 입학했다. 1985년 대학교를 졸업한 뒤 1987년 포스코에 입사했다. 투자관리부, 브리쉘사무소 등에서 근무했으며 경영기획실 비서실장, 원료개발실장, 경영전략실장 등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more
'구관이 명관' 건설업계 올드맨의 귀환 그룹 '전략통'…신사업 시너지 4년만에 새 수장, 수익성 과제 포스코, 이시우 단독 대표 체제…수익성·탄소중립 고삐

2017년 포스코강판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됐으며, 이듬해 다시 포스코로 돌아와 가치경영센터장, 전략기획본부장(부사장), 글로벌인프라부문장(부사장) 등을 거쳤다. 2022년 1월 포스코홀딩스 경영전략팀장(CSO) 겸 대표이사 사장에 올랐다.


포스코이앤씨는 2020년부터 대표이사를 맡은 한성희 사장 대신 4년 만에 새 대표를 맞이하게 된다. 한성희 사장은 친환경 기술경쟁력 확보와 신기술 개발 등에 힘을 쏟았다. 도시정비사업에도 공을 들이며 2021년부터 연간 신규수주액 4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경영전략통으로 알려진 전 신임 사장이 자재비 및 인건비 상승 등에 따른 건설업황 부진과 수익성 악화를 극복할 해법을 제시할 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