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비디아를 담지 못한 캐시 우드
심두보 기자
2024.02.23 08:30:20
AI 시대 예견한 캐시 우드는 외면했지만…엔비디아 주가 급등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3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AI 시대를 예견은 했지만...


아크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 CEO는 AI 시대의 도래를 그 누구보다 강하게 이야기한 인물입니다. 그는 거의 2년 전에 AI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 덕분에 연간 경제 성장률이 훨씬 더 빨라질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죠.


그러나 아쉽게도 아크 인베스트의 플래그십 펀드인 아크 이노베이션 ETF는 엔비디아를 포트폴리오로 담고 있지 않습니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는 2023년 초부터 엔비디아의 주식을 보유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아크 인베스트의 다른 ETF는 엔비디아에 투자하기도 했지만, 그 규모는 제한적입니다.


다른 종목에 더 집중한 아크 인베스트

관련기사 more
골드만삭스가 찍은 반도체 종목은? 순이익 769% 증가! 또 올라버린 엔비디아 엔비디아의 걸림돌은 '데이터 센터의 용량' 엔비디아 주가가 65%나 더 오른다고?

아크 인베스트는 작년 8월 하나의 아티클을 공개했는데요. 이 글에서 아크 인베스트의 전략을 볼 수 있습니다. 아크 인베스트는 AI로 인한 시장 상승 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엔비디아에 대해서는 다소 부정적이었습니다. 아크 인베스트는 엔비디아를 '쉽고' '정말 비싸고' '매우 뻔하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즉 주가가 고평가되어 있다고 본 것입니다. 대신 주목한 종목은 유아이패스와 트윌리오 등입니다. 아크인베스트는 또 테슬라와 코인베이스에 대한 비중도 크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더 오르는 엔비디아의 주가


엔비디아의 주가는 22일(현지시간) 16.40% 급등한 785.38달러로 정규장을 마쳤습니다. 엔비디아가 시장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호실적을 발표한 덕분입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올해에만 무려 약 63% 상승하였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