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케이엔알시스템, 공모가 1만3500원 확정
정동진 기자
2024.02.23 17:19:31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 873대 1…26~27일 일반 공모청약
김명한 케이엔알시스템 대표이사가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사진=케이엔알시스템)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유압 로봇 시스템 제조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이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2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케이엔알시스템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873대 1을 기록했다. 수요예측에는 기관투자가 2053곳 중 2051곳(99.9%, 가격미제시 포함)이 공모가 희망밴드(9000~1만1000원) 상단을 초과하는 가격을 제시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공모가를 1만3500원으로 확정하고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일반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시가총액은 1467억원이며, 내달 7일 증시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DB금융투자다.


투자자들은 케이엔알시스템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점과 성장 모멘텀에 따른 외형 성장 가시성이 높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엔알시스템은 고로 지금제거 로봇(철강)·선박 계류 로봇(조선, 해운)·낙탄 회수 로봇(화력발전)·터널 록볼트 시공 로봇(토목)을 포함한 8개 유압로봇시스템 개발 및 공급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시험장비 분야에서는 대만 RTRCC 프로젝트 1차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총 145억 원 규모의 인도 철도기술연구원(RDSO) 프로젝트를 인도 당국과 협의 중이다.

관련기사 more
'IPO 도전' 케이엔알시스템, 글로벌 유압로봇 기업 도약 공모주 시장 '과열' 우려…해결 방안은 제각각 이에이트·코셈, 수요예측 흥행…공모가 밴드 '초과' 케이엔알시스템, 공모가 산정 '적정성' 논란 번지나

케이엔알시스템은 이번 IPO를 통해 마련되는 자금을 통합 신공장 신설에 활용한다. 이를 통해 생산능력(CAPA)을 확대하고 각 부문 간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유압로봇시스템 상용화 제품 공급과 시험장비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를 본격화해 외형 성장과 수익성 안정화 모두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명한 케이엔알시스템 대표이사는 "상장사로서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며, 국내 대표 유압로봇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 좋은 모습들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