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화학, '최대 1조' 회사채 발행 外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2.27 17:46:19

◆LG화학, '최대 1조' 회사채 발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LG화학은 27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5000억원 규모 회사채에 대한 수요 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3조4450억원의 자금이 몰려, 당초 계획 대비 회사채를 2배 증액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고 금액이 1000억원인 2년물에는 7950억원의 투자 수요가 들어왔다. 2000억원 규모의 3년물에 1조4800억원, 1300억원 규모 5년물에 7700억원, 700억원 규모의 7년물에는 4000억원이 각각 접수됐다. LG화학은 이번 채권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만기 회사채 상환과 전지 소재 등 신성장 사업의 투자 재원으로 전액 사용할 방침이다. 금리는 오는 3월 5일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LG화학 개별 민평 금리 대비 0.01~0.15%포인트, 동일 신용 등급(AA+) 회사채의 평균 금리인 등급 민평 금리 대비로는 0.14~0.32%p 낮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내 최대 '배터리 채용 박람회' 열린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KBIA)는 다음 달 6~8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4' 기간 중 '배터리 잡페어'를 함께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에는 K-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SK온·삼성SDI)와 포스코그룹을 비롯한 소부장 업체들 뿐만 아니라 완성차 기업인 현대자동차까지 총 22개사가 대거 참가한다. 이들 회사는 채용 설명 외에도 인사 담당자와의 일대일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직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멘토링 부스만 40개로 전년 대비 대폭 확대되며, 800명 이상의 멘토링을 진행하겠다는 설명이다. 


◆삼천리, 21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국내 최대 도시가스 사업자인 삼천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에 2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지속 1위 자리를 지킨 것이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적 가치 ▲고객 가치 등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종합 평가하는 조사 모델이다. 산업계 종사자와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올스타(All Star) 조사와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별 조사로 구분된다. 삼천리의 경우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 경영을 실현한 점 등을 호평 받았다.


◆에쓰오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8년 연속 1위

에쓰오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6년 연속 올스타(All Star) 30(30대 최우수 기업), 8년 연속 정유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해관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객은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목적이고 고객 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라는 원칙 하에서 체계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전, '전기공학 장학생' 선발

한국전력은 27일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전기공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전은 매년 전국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76개 대학교에서 총 98명을 뽑았다. 2005년부터 누적 1472명이 해당 제도를 통해 학업을 지원 받았다는 설명이다. 한전 관계자는 "경영 위기 상황에서도 전력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오션, 美 해군성 장관과 '함정 MRO' 협의 外 한화큐셀, 현대차에 태양광 모듈 공급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