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외산 게임 강세…국산 '리니지M' 왕좌 탈환은 언제
최지웅 기자
2024.02.29 16:50:18
20위권 내 절반이 외산 게임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9일 16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모바일 인덱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중국산 방치형 게임 '버섯커 키우기'의 아성을 좀처럼 넘지 못하고 있다. 


29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2월 셋째주(2월 19일~25일) 주간 통합 매출 순위에서 '버섯커 키우기'는 6주 연속으로 1위를 수성했다. 


2위 리니지M이 지난 20일부터 국내 주요 모바일게임 순위 지표 중 하나인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왕좌 탈환에는 끝내 실패했다. 버섯커 키우기가 또 다른 순위 지표인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하며 리니지M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어서다. 지난주 리니지M의 애플 앱스토어 순위는 8위에 그쳤다.


3위는 2주 연속으로 중국산 전략 게임 '라스트워: 서바이벌'의 차지였다. 라스트워는 최근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마케팅으로 이용자 유입을 늘리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버섯커 키우기' 굳건한 1위…3대 앱마켓 평정 '디아2' 새시즌 오픈 이용시간 56%↑

1~3위 순위 싸움이 고착화된 가운데, 외산 게임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1위 버섯커 키우기와 3위 라스트워를 포함해 총 10개의 외산 게임이 상위 2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WOS: 화이트아웃 서바이벌(9위) ▲로얄매치(11위) ▲로블록스(12위) ▲브롤스타즈(14위) ▲데블M(16위) ▲원신(18위) ▲에이지오브제트(19위) ▲꿈의 정원(20위) 등이다. 


중국 센추리 게임즈의 전략 게임 'WOS: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은 신규 콘텐츠 추가에 힘입어 1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전주 대비 3계단 순위 상승한 9위를 기록했다. 중국 카멜스튜디오의 전략 게임 '에이지 오브 제트'도 '장교 스킨'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두 자릿수 순위 상승을 이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