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재무용 AI 챗봇 선보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심두보 기자
2024.03.01 08:30:20
재무 업무 능률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코파일럿 하반기 출시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1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블로그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AI 영역 확장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29일(현지시간) "금융업 종사자를 위한 주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코파일럿(Copilot) 챗봇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I 섹터에서 코파일럿이란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특정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나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오피스(Office) 응용 프로그램에서 범용 코파일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직원을 위해 설계된 코파일럿을 출시하기도 했죠.


금융·재무용 코파일럿은 엑셀에서 데이터를 조정하며 아웃룩에서 정보 수집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입니다. 또 이 AI 도구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등에 저장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딥마인드 공동 창업자 영입한 마이크로소프트 양심 고백한 마이크로소프트 직원 "AI 위험해!" 마이크로소프트 공격하는 구글 깃허브 코파일럿의 대항마가 필요한 애플

업무 효율성 획기적으로 높인다


2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한 관계자는 "다른 시스템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비교하는 것은 지구상의 모든 재무 팀이 많이 하는 일"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재무 계획 및 분석 팀에 속한 2000명의 직원이 매주 1~2시간씩 조정 작업을 하는데, 새로운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매주 10~20분 정도면 충분하다"고 진단했죠. 즉,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찰스 라만나 부사장은 "일본의 광고 대행사 덴츠(Dentsu)가 이 AI 도구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덴츠는 일본 최대의 광고 대행사인데요. 2012년 영국의 글로벌 광고 회사 Aegis Group을 인수하면서 글로벌 플레이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수십 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어 재무적으로 복잡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통해 재무 업무의 효율성을 개선하려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움직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29일(현지시간) 1.45% 오른 413.64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AI 섹터를 이끄는 이 기업의 주가는 최근 1년 동안 64.72% 오르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