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주선 제조업체 인수 노리는 록히드 마틴
심두보 기자
2024.03.04 08:30:23
테란 오비탈 인수 시도, 거래 규모는 6억 달러에 조금 못 미쳐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4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록히드 마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테란 오비탈 인수 제안


방산 섹터의 대표격인 록히드 마틴이 우주선 제조업체 M&A를 시도합니다. 1일(현지시간) 록히드 마틴은 테란 오비탈(Terran Orbital)의 보통주를 주당 1달러에 현금으로 인수하길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딜이 성사되게 되면, 록히드 마틴은 테란 오비탈의 워런트도 7000만 달러에 사들이게 됩니다. 부채 3억 1300만 달러도 떠안게 되고요. 이 같은 요소를 모두 고려한 M&A 규모는 6억 달러에 조금 못 미칩니다.


록히드 마틴은 테란 오비탈의 가장 큰 고객 기업 중 하나입니다. 록히드 마틴은 이미 이 우주선 기업의 핵심 주주인데요. 1일 기준 테란 오비탈의 지분 28.3%를 록히드 마틴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M&A 성사 가능성은?

관련기사 more
무기 생산 늘리는 록히드 마틴 록히드 마틴 "펜타곤 땡큐!"

테란 오비탈은 지난해 12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제프리스를 고용해 회사 매각·비상장 전환 등 전략적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프리스는 M&A 등 기업 투자 관련 거래에 자문을 제공하는 투자은행입니다.


즉, 테란 오비탈은 M&A를 이미 고민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미 이 기업의 핵심 주주인 록히드 마틴은 "테란 오비탈은 록히드 마틴에게 매력적인 기회"라고 전하기도 했죠. 또 록히드 마틴은 "우리는 역사상 가장 큰 수익을 창출하는 고객일 뿐만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도 계속해서 테란 오비탈에게 가장 큰 수익을 창출하는 고객이 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록히드 마틴이 테란 오비탈의 가장 적절한 인수자임을 강조한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이번 M&A 성사 가능성은 낮지 않습니다. 강력한 지지자가 필요한 상황에서 테란 오비탈의 주주들이 록히드 마틴을 포기하기란 쉽지 않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록히드 마틴의 주가 움직임은?


록히드 마틴의 주가는 1일(현지시간) 0.42% 하락한 426.46달러로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최근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다만 약 3%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