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좌충우돌 편의점 이야기 '어쩌다 편의점' 출간
박성민 기자
2024.03.04 09:43:08
편의점 'CU' 운영 BGF리테일 '유철현 홍보팀 수석' 저서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최근 오프라인 유통 채널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편의점의 12년차 홍보맨의 에세이 '어쩌다 편의점'이 이달 4일 출간했다. 편의점을 주제로 업계 홍보맨이 쓴 최초의 책이다.


해당 저서는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의 유철현 홍보팀 수석이 썼다. 그는 지난 2010년 BGF리테일에 공채로 입사해 2012년부터 지금까지 홍보 업무를 10년 넘게 해오며 편의점의 변천사부터 업계 동향과 최신 트렌드, 시대를 관통하는 소비 인문학적 통찰까지 두루 꿰고 있는 편의점 전문가다.


오늘날 편의점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비 채널로서 전국의 점포 수는 5만개가 넘으며 하루 이용자는 약 1600만명, 업계 종사자는 약 30만명에 이르는 생활 공동체다. 저자는 그 거대한 세상의 이야기를 이 한 권의 책에 압축해 놓았다.


'전지적 홍보맨 시점 편의점 이야기'라는 부제처럼 편의점 홍보맨으로서 평소 보도자료에 담지 못했던 편의점이란 세계의 뒷얘기, 속얘기, 옛얘기들을 따뜻하고 유쾌한 시선으로 펼쳐 보인다.

관련기사 more
'2200억 CP 만기' 코리아세븐, 회사채 발행한다 리테일, 본부 임차 편의점 확대에 리스부채↑ '수익성 악화일로' 푸드, 또 증설 배당 확대, 2세 승계자금 마련

'어쩌다 편의점'은 저자의 어린 시절 처음 가본 편의점 경험담부터 편의점 회사 입사 과정에서 겪은 일화들, 생업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좌충우돌 이야기, 편의점 본사 직원으로서 목격한 상품·마케팅·브랜딩의 비화 등 총 42개의 에피소드로 채워져 있다.


아울러 편의점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유머러스하고 진중한 문체로 풀어 재미와 감동, 공감과 위로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편의점 상품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통해 현대 소비문화의 단면을 풀어낸 것도 이 책이 주는 묘미다.


'어쩌다 편의점'은 편의점의 진정한 매력을 보여주는 '주관 예찬론'이며 자신이 하는 일을 진심으로 대하는 어느 재기발랄한 직장인의 '열혈 분투기'이자, 보통의 하루를 위해 늘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다.


특히 이 책은 올해 편의점 회사의 입사지원자들에게 편의점 업계의 직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추천 도서로도 꼽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