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M3 장착한 맥북 에어 등판
심두보 기자
2024.03.05 08:30:20
M3 기반으로 한 다양한 AI 기능 강조…"세계 최고의 AI용 소비자 노트북"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맥북 에어 노트북의 새로운 버전


애플은 지난해 10월 M3가 탑재된 아이맥(iMac) 데스크톱 컴퓨터용 버전과 맥북 프로(MacBook Pro) 노트북용 버전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4일(현지시간) 애플은 M3를 장착한 새로운 버전의 맥북 에어(MacBook Air)를 선보였습니다. M3 맥북 에어는 M1 버전의 모델보다 최대 60%, 인텔 버전보다 최대 13배 더 빠릅니다.


M3는 애플의 자체 반도체입니다. Arm 아키텍처로 설계된 M3는 2023년 10월 30일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컴퓨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CPU에 대한 자체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M 시리즈를 만들고 있습니다. M 시리즈의 첫 작품인 M1은 2020년 11월 공개된 바 있습니다.


AI 기능 강조하는 애플

관련기사 more
애플 앱스토어 계획이 싫은 메타·MS·X AI 스타트업 인수한 애플 팀 쿡 "애플은 AI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 전기차 프로젝트 중단

애플은 AI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M3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16코어 뉴럴 엔진과 CPU, 가속기 등을 탑재해 온디바이스 머신러닝을 강화해 준다"라며 "맥북 에어를 세계 최고의 AI용 소비자 노트북으로 만들어준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Goodnotes 6의 AI 수학 지원 △Pixelmator Pro의 사진 자동 보정 △CapCut을 사용한 동영상 배경 소음 제거 등의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맥북 에어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이미지 생성을 위한 확산 모델 등 최적화된 AI 모델을 로컬에서 뛰어난 성능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락한 애플 주가


새로운 라인업 공개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주가는 4일(현지시간) 2.54% 하락한 175.10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6개월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7.70% 하락하는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