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MW, '뉴 5시리즈' PHEV형 출시…8920만원 부터
범찬희 기자
2024.03.05 10:00:56
1회 충전시 73km 주행, 이전 세대 대비 62% 증가
BMW 뉴 530e. (제공=BMW코리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BMW코리아가 주력 차종인 8세대 5시리즈(뉴 5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국내에 선보인다.


BMW코리아는 프리미엄 세단 뉴 5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뉴 530e'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뉴 530e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효율성과 순수전기차의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특히 준수한 판매량으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서도 상품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뉴 530e는 전기모터부터 강력해졌다. 이전 세대 보다 최고출력이 63% 높아진 184마력 전기모터가 장착되며, 190마력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조합되어 합산 최고출력 299마력을 발휘한다.

관련기사 more
BMW코리아, 주문진해수욕장 EV 충전소 개소 BMW코리아,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 출시 BMW코리아 "전기차 드라이빙 기초교육 받으세요" 수입車협회장에 틸 셰어 폭스바겐코리아 대표 재선임

전기모터의 출력 상승과 함께 전기모드 주행거리도 확대됐다. BMW 뉴 530e는 18.7kWh(킬로와트시) 용량(Net)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대 73km(환경부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이전 세대의 45km보다 62% 증가한 수치이며, 연료탱크 용량까지 60리터로 늘어나 배터리와 연료를 가득 채우면 공인연비 기준 최대 751km까지 주행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km, 복합연비는 15.9km/ℓ(엔진+모터 기준)이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8920만원 부터 9220만원까지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 조명인 BMW 키드니 아이코닉 글로우를 비롯해 ▲BMW 인터랙션 바 ▲메리노 가죽 ▲크리스털 내장재 ▲하만 카돈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등의 고급 사양이 탑재된다. 이외에도 ▲컴포트 시트 ▲4-존 에어 컨디셔닝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및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와 같은 편의 사양도 장착된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뉴 530e는 뉴 i5와 동일하게 뒤차축에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민첩한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선사한다"며 "가솔린 및 디젤 모델과 동일한 520리터의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보해 한층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제공=BMW코리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