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동명 LG엔솔 사장 "셀투팩 공급 계약 다수 논의"
박민규 기자
2024.03.06 16:31:35
전고체 전지 양산에 대해선 "늦더라도 확실하게"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6일 16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겸 한국배터리산업협회장이 6일 '인터배터리 2024' 개막식에서 질의에 응답하고 있다. (제공=인터배터리 2024 기자단)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전기차 업체와 '셀투팩(Cell to Pack)' 공급 계약을 다수 논의하고 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이 6일 '인터배터리 2024' 개막식에서 이 같이 밝혔다. 셀투팩은 셀→모듈→팩 순서인 배터리 조립 과정에서 중간 단계인 모듈을 생략하고 팩에 셀을 바로 끼워 넣는 방식이다. 더 많은 셀을 탑재함으로써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부품 수가 줄어드는 만큼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이날 김 사장은 오는 8월 원통형 46파이(지름 46mm) 배터리 양산 계획도 밝혔다. 다만 테슬라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고객은 공개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전고체 전지에 대해서는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LG엔솔의 경우 삼성SDI와 SK온이 황화물계 전고체 전지 양산 시점을 2020년대 중후반으로 잡은 것과 달리, 2030년으로 가장 늦은 시점을 제시한 상황이다. 

관련기사 more
9분 충전·CTP 총출동…배터리 신기술·제품 각축전 LG엔솔, 미래 투자로 '전기차 캐즘' 뚫는다 LG엔솔, 전기차 수요 둔화 여파로 영업익 75%↓ 브로츠와프 가동률 조정 탓에 LG엔솔 영업익 80%↓

김 사장은 "(전고체 전지 시제품 생산 등을) 준비 중이기는 한데, 미래 기술인 만큼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라며 "완성도가 높고 실제 적용 가능한 제품을 준비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많이 논의되는 기술은 다 검토하고 있다"며 "더블 레이어(Double Layer), 실리콘 음극재 등 급속 충전 능력을 강화하는 방법 등 경쟁사에서 개발 중인 기술은 웬만하면 다 하고 있고, 적절한 시기에 관련 내용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배터리 2024'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전경.(출처=박민규 기자)

한편 김동명 사장은 한국배터리산업협회장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구상도 밝혔다. 그는 "핵심 원재료인 메탈 관련 자원의 국내 생산을 위한 지원와 관련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논의할 것"이라며 "기본적으로 회원사들이 사업을 잘 할 수 있는 풍토를 만들어 한국 배터리 산업 역량이 글로벌 무대에서도 잘 발휘되도록 (산업부와) 협의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