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석희 SK온 사장 "LFP배터리 개발완료"
최유라 기자
2024.03.06 16:25:17
2026년 양산 전망…포드 합작법인 '블루오벌SK' 건설 현장 점검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6일 16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석희 SK온 사장이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4' 개막식에 앞서 기자들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출처=공동취재단)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이석희 SK온 사장이 중저가 배터리인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개발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이 사장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4'에 참석해 "LFP배터리 시장은 중저가 자동차 중심으로 일정 부분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내부적으로 LFP배터리 개발이 완료됐다"며 "고객과 구체적인 협의가 완료되면 2026년쯤 양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SK온이 LFP배터리를 양산하면 중국 업체들과 본격적인 경쟁이 예상된다. 앞서 지난해 SK온은 국내 배터리 3사 중 가장 먼저 차량용 LFP배터리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이 사장은 "중국이 LFP배터리 시장에 먼저 진출하고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것은 익히 알고 있다"면서도 "우리나라 배터리 업체들이 북미 시장 등에서 충분히 경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9분 충전·CTP 총출동…배터리 신기술·제품 각축전 SK온, 현대차와 최대 80조 장기공급계약 협상 현대차, 에코프로 만났다…LFP양극재 개발 '관심' 성일하이텍 "3공장 가동으로 매출 4000억 효과 기대"
'인터배터리 2024' SK온 부스 전경.(사진=최유라 기자)

지난해 말 SK온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 사장은 올해 1월 SK온과 포드의 배터리 합작법인 '블루오벌SK' 등 미국 공장 건설 현장을 직접 살폈다. 그는 "1월에 직접 가서 보고 왔다"며 "켄터키와 테네시 공장 건설 다 예정대로 진행 중으로, 켄터키 2공장의 가동은 시황을 봐서 탄력적으로 시작을 할 계획"이라고 했다. 


흑자전환 시기도 언급했다. SK온은 지난해 5818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 사장은 "올해 흑자전환을 목표로 전 구성원들이 노력하고 있다"며 "적시생산, 원가절감 등 내부 혁신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규 고객사와)협의를 많이 진행하고 있다"며 "아마 이른 시간에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