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쌍용C&E 공개매수 성공한 한앤코, 장내매수 지속 전망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3.07 11:21:21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7일 11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쌍용C&E 공개매수 성공한 한앤코, 장내매수 지속 전망[매일경제]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이하 한앤코)가 쌍용C&E 공개매수에 성공했다. 한앤코는 이번 공개매수로 쌍용C&E의 지분율을 93%까지 끌어올렸다. 7일 NH투자증권은 쌍용C&E 최대주주인 한앤코가 전일까지 진행한 공개매수 청약결과를 공개했다. 앞서 한앤코는 쌍용C&E의 상장폐지를 목적으로 주당 7000원에 공개매수를 진행해왔다. 목표 공개매수 주식 총수 1억25만4756주(발행주식총수의 20.1%) 중 이번 공개매수에 청약한 주식은 6551만4주로, 65.34%의 청약률을 기록했다. 한앤코는 이번 청약에 응한 물량 전부를 인수한다. 쌍용C&E가 4785만7142주를 우선 사들이고, 초과 수량은 한앤코가 매수하는 구조다. 총 인수규모는 4585억7002만원, 결제일은 8일이다.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 "수소터빈 글로벌 선도기업 될 것"[주요언론]

두산에너빌리티는 박지원 회장을 포함한 주요 경영진이 창원 본사를 방문해 가스·수소터빈 제작 현장을 점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가스터빈 수주 확대를 앞두고 임직원을 격려하고, 가스터빈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수소터빈 현황을 살펴보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박 회장은 현장 방문에서 "올해는 340여개 국내 산학연이 함께 이뤄낸 K-가스터빈의 수주를 본격 확대하는 원년이 될 것"며 "가스터빈 개발 성공으로 얻은 자신감과 기술력으로 고효율 무탄소 발전 기술로 부상하는 수소터빈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창용 한은 총재, BIS 회의 참석…세계 경제·금융 논의[연합뉴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국제결제은행(BIS) 총재 회의 등에 참석하기 위해 7일 출국한다. 한은에 따르면 이 총재는 세계경제회의, 전체 총재회의, 아시아지역협의회에서 회원 중앙은행 총재들과 최근 세계 경제· 금융 시장 상황을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금융시스템위원회 의장으로서 주요 중앙은행 당국자들의 글로벌 금융 현안 논의도 주도한다.


하나증권, 1445억 규모 ESG 연계 채권 선도거래 체결[서울경제]

하나증권은 지난 4일 크레디아그리콜 아시아증권 서울지점과 1445억 원 규모의 5년 만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연계 채권 선도 거래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증권은 목표 ESG 수치를 달성하면 거래 상대방으로부터 기존 금리에 더해 가산 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투자 수익과 ESG 경영이 동시에 실현 가능해졌다"며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총 428톤의 온실가스 배출이 감소하고 연간 기준 나무 3500여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말했다.


"가교역할 하겠다"…최윤 OK금융 회장,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선임[매일경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한일 양국의 경제협력 증진을 위해 주요 재계 인사들과 머리를 맞댄다. OK금융그룹은 한일경제협회가 정기총회에서 최 회장을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한일경제협회 부회장을 맡게 된 최 회장은 "양국간 풀뿌리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재일교포 출신 기업가로서 쌓아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일 민간교류 증진과 경제관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백신공장 증축 공사 착수[주요언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적 제약사 사노피와 대규모 공동 투자를 통해 경북 안동 소재 백신 공장 '안동 L하우스'의 증축 공사에 착수했다고 7일 밝혔다. 전날 L하우스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파스칼 로빈 사노피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공사는 L하우스 내 백신 생산동을 1층에서 3층 높이로 올려 약 4천200㎡의 신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향후 회사는 이곳에서 사노피와 공동 개발 중인 폐렴구균 백신 후보물질 'GBP410'을 생산할 예정이다.


전체 보험사기 절반이 자동차 보험… 금감원 "엄정 대응" 천명[머니투데이]

전체 보험사기의 약 50%에 달하는 자동차 보험사기에 대응하고자 금융감독원과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자배원), 렌터카공제조합이 손을 잡았다. 세 기관은 선령한 보험 가입자에게 피해를 전가하는 자동차 보험사기에 엄정 대응을 천명하며 정보공유 등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김미영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7일 오전 본원 9층 중회의실에서 주현종 자배원장, 윤종욱 렌터카공제조합 이사장과 자동차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은 자동차보험의 재정 건전성을 훼손하고 선량한 가입자에게 피해를 초래하는 자동차 보험사기에 강력하고 엄정한 대응을 천명했다. 세 기관은 업무 협약에서 ▲정보공유 활성화 ▲조사 강화 ▲피해 예방 등에 협력·공조 체계를 더 강화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