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 전사 'CEO AI 컨퍼런스' 개최 外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기자
2024.03.08 11:22:42

◆롯데그룹, 'CEO AI 컨퍼런스'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기자] 롯데그룹은 지난 7일 롯데월드타워에서 'AI+X 시대를 준비하는 롯데'를 주제로 '2024 LOTTE CEO AI 컨퍼런스(이하 AI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AI+X는 커머스, 디자인, 제품 개발,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음을 뜻한다. AI 컨퍼런스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각 사업군 총괄대표, 롯데지주 실장, 전 계열사 CEO와 CSO 등 약 110명이 참석했다. 롯데는 AI의 활용범위를 단순히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수단을 넘어 혁신의 관점에서 각 핵심사업의 경쟁력과 실행력을 높이는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CEO가 먼저 AI를 제대로 이해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하겠다는 의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AI 컨퍼런스를 기획했다.


◆쿠팡, '오디오 프리미엄관' 론칭


쿠팡은 고품질의 사운드를 추구하는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전용관 '오디오 프리미엄관'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오디오 프리미엄관에는 바워스앤윌킨스, 뱅앤올룹슨, 케프, 데논, 매킨토시 등 하이엔드 브랜드가 입점했다. 선호하는 음역대나 오디오 디자인별 취향이 뚜렷한 고객은 앞으로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이 추천하는 프리미엄 제품은 영국의 대표 하이엔드 음향기기 브랜드인 바워스앤윌킨스의 '제플린'이다. 2007년 첫 출시 이후 공간을 꽉 채우는 고해상도 스테레오 사운드와 손쉬운 스마트 기기 연동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모던한 디자인과 세련된 음색의 조화를 보여주는 뱅앤올룹슨의 '베오사운드 A9'도 있다.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출시

관련기사 more

농심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1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웰치스 소다 브랜드 최초로 두 가지 과일맛을 조합한 제품으로, 체리의 상큼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는 355mL 캔과 600mL 페트 2종으로 출시된다. 신제품 2종은 오는 1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제품 홍보를 통한 빠른 시장 정착을 위해 TV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웰치스 제로 광고모델로 주 타겟인 1020층에게 인기가 높은 배우 고민시를 발탁했다.


◆롯데하이마트, 신학기 맞이 중저가 태블릿 이벤트


롯데하이마트가 신학기를 맞아 레노버, 아이뮤즈, 디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중저가 태블릿 상품을 선보인다. 10만원~30만원대 상품으로, 프리미엄 상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휴대성 및 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오는 3월 말까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2%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최저가 수준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지난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발표한 '태블릿 PC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형태 분석' 자료에 따르면 태블릿 PC 이용 행위 중 1위는 영화 및 동영상 시청(28.8%)이었다. 2위는 학습 동영상 시청(21.1%), 3위 게임(14.5%)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영상시청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레노버 'M9', 'P12', 아이뮤즈 '뮤패드H10', 디클 'LITE 10.5' 등 가성비 있는 중저가 태블릿 상품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다이소, 뜨개질용품 기획전 실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뜨개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필요한 아이템도 만들 수 있는 뜨개실, 뜨개바늘, 뜨개소품 총 1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뜨개실은 소재에 따라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핸드니팅(Hand-Knitting) 뜨개실'은 두툼한 실로 구성돼 뜨개바늘 없이 맨손으로 즐길 수 있다. 주로 미니백, 토트백 등 가방을 만드는 데 사용하며, SNS 게시물만 보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입문용으로 적합하다. 뜨개바늘은 용도별로 마련했고 뜨개소품은 뜨개질에 편리함이나 완성도를 더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획했다. '똑딱이 단추'라고 불리는 '스냅단추'는 가방이나 조끼에 달아 실용성을 더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방을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가방 손잡이'와 모양을 잡아주는 '뜨개용 바닥'도 함께 구성했다.


◆빙그레, 마시는 건기식 '면역워터 제로' 출시


빙그레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면역워터 제로'는 국내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연 함유량은 8.5mg(1병 350ml 기준),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고 밝혔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아연을 사용했으며 최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착색료, 보존료 등 불피요한 첨가물을 줄이고 당류 0g으로 설계했다. 또한 천연 복숭아향을 첨가하고 무균충전시스템인 아셉틱(Aseptic) 생산 방식을 적용, 냉장은 물론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해 음용 편의성도 고려했다.


◆CJ프레시웨이, 봄철 식재료 활용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가 봄 시즌을 맞아 전국 골프장, 휴게소 등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냉이, 미나리, 꼬막, 주꾸미 등 해산물과 봄 채소로 담은 계절 메뉴로 이용객들의 입맛을 자극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골프장 레스토랑에서는 봄의 화창한 기운을 의미하는 '춘풍화기(春風和氣)'를 주제로 ▲꼬막 비빔밥 · 봄 냉이된장국 정식 ▲봄 미나리 수육 전골 ▲그릴 순대 야채볶음 등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휴게소, 병원 푸드코트 등에서는 '맛있다, 봄'이라는 콘셉트 아래 향긋한 봄나물과 신선한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맛의 봄 요리 5종을 준비했다. ▲제철 주꾸미와 미나리로 맑게 끓여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봄 주꾸미 맑은 탕' ▲봄 배추의 달큰함과 양지의 감칠맛이 매력적인 '맑은 소고기 봄 배춧국'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신메뉴는 행담도휴게소, 강남세브란스병원 푸드코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 운영 메뉴는 상이하다.


◆LF 콜한, 프라그먼트와 협업 '한정판 남성 로퍼' 출시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신발 브랜드 '콜한(Cole Haan)'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디자이너 후지와라 히로시가 이끄는 브랜드 프라그먼트(Fragment)와 콜라보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8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이번 제품은 남성 로퍼 라인 3종이다. 천연의 결을 살린 프리미엄 풀 그레인 가죽 소재에 포멀한 실루엣과 대조되는 스트리트 패션 디테일이 가미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화이트 컬러와 블랙 컬러의 선명한 대비감, 스트라이프 패턴, 프라그먼트만의 독특한 더블 번개 장식, 페니 로퍼 슬롯 안쪽에 자리잡은 로고 등 프라그먼트 특유의 개성이 드러난다. 프라그먼트를 이끄는 후지와라 히로시는 '스트리트 패션계의 대가'라고 알려진 인물로 다수의 유명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연출 등 봄맞이 꽃단장


롯데월드타워·몰이 봄맞이 새단장에 나섰다. 각종 미디어파사드 연출과 달달한 디저트 팝업 행사, 봄맞이 대청소 등을 실시한다. 화려한 불꽃과 레이저 연출을 통해 새해를 알렸던 롯데월드타워 외벽의 미디어파사드는 봄옷으로 갈아입었다. 사랑을 전하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형형색색의 하트와 입체적인 큐피드 화살이 차오르는 '웜하트(Warm Heart)' 연출을 3월 14일까지 진행한다. 18시 30분부터 22시까지 매 시각 15분, 45분마다 볼 수 있다. 3월 8일부터는 '완연한 봄 기운에 세상 밖으로 나온 꽃들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시즌 무드를 연출한다. 봄바람에 흩날리는 바람개비와 층층이 피어나며 살랑이는 꽃들로 가득 채운 '봄나들이(Journey into Spring)', 연분홍 꽃잎과 물방울들이 춤추듯 쏟아지는 '봄빛깔(Spring Pop)' 등 다채로운 패턴으로 기운을 전한다. 각각 매시 정각과 30분, 15분과 45분마다 진행한다.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이달 26일 골프존카운티 오라에서 개최하는 '티스캐너 아마추어 골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회는 골프존카운티 오라의 동·서코스에서 진행한다. 18홀 샷건 플레이(13:40 동시 티오프)로 시작해 신페리오 방식으로 성적을 집계한다. 신페리오 우승 상품으로는 PING 드라이버, 스트로크 우승 상품은 캐디톡 큐브 거리측정기, 홀인원을 하면 골프존카운티 오라 4인 그린피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시상 부문을 19개로 폭넓게 구성해 총 1000만원 상당의 우승 상품을 많은 인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티스캐너 아마추어 골프대회는 티스캐너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세인트나인 골프공 1더즌, 골프존카운티 오라 2만원 그린피 쿠폰, 대회 당일 무료 석식 뷔페만찬, 올인원 멀티 에너지부스터 4포 등 10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유니클로, 느린학습 아동지원 10억원 기부


유니클로(UNIQLO)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느린학습 아동의 교육 지원을 위한 10억원을 기부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유니클로는 지난 7일 아이들과미래재단 사무국에서 캠페인 출범을 알리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천천히 함께' 2차년도 캠페인에 나선다. 낮은 인지능력으로 인해 학업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느린학습 아동'과 '경계선 지능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이들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놓여 적절한 교육과 돌봄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오는 5월부터 약 8개월 동안 맞춤형 교육과 대인 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