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픈AI 이사회로 돌아온 샘 알트먼
심두보 기자
2024.03.11 08:31:13
샘 알트먼 복귀 등 이사회 개편, 가시적 변화 있을까?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1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오픈AI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새로운 틀을 짜고 있는 오픈AI


오픈AI가 8일(현지시간) 샘 알트먼이 축출됐던 사건에 대한 내부 조사를 마무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어 새로운 이사회 멤버도 공개했죠.


오픈AI는 조사 보고서를 공개하진 않았습니다만, 요약본은 제공했습니다. 그 내용부터 살펴보도록 합시다.


내부 조사의 권한을 위임받은 미국 로펌 윌머헤일(WilmerHale)은 지난해 12월부터 3만 개 이상의 문서를 검토하고, 관계자들을 수십 차례 인터뷰했습니다. 월머헤일은 "이전 이사회와 알트먼 사이의 관계가 깨지고 신뢰를 잃은 결과, 이사회가 알트먼을 축출하게 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 로펌은 "당시 이사회는 자신들의 조치가 내부 경영상의 어려움을 완화할 것이라고 믿었고, 자신들의 조치가 회사를 불안정하게 만들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도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IPO 임박한 레딧, 기업가치 목표는 65억 달러 양심 고백한 마이크로소프트 직원 "AI 위험해!" 오픈AI에 소송 건 일론 머스크, 이유는? 팀 쿡 "애플은 AI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사회 갈아끼기 진행 중


2023년 11월 오픈AI 이사회에서 샘 알트먼이 축출됐죠.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투자자들의 반발로 인해 알트먼은 일주일 만에 회사로 복귀했습니다. 알트먼 축출에 찬성했던 이사회 멤버인 헬렌 토너, 타샤 맥컬리, 일리야 수츠케버는 퇴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3월 8일 샘 알트먼은 이사회로 돌아왔습니다. 그와 함께 새로운 인물들도 등장했습니다. 화이자 이사회와 대통령 과학기술자문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수 데이몬드 헬만 박사도 그중 한 명입니다. 멜만 박사는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전 CEO이기도 합니다. 소니 엔터테인먼트의 니콜 셀리그만 사장과 인스타카트의 피지 시모 CEO도 오픈AI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8일(현지시간) 0.71% 떨어진 406.22달러로 장을 마쳤습니다. 이 기업에 대한 목표주가는 450달러와 500달러 사이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3월 6일 제프리스 파이낸셜 그룹이 낸 목표주가는 465달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