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티웨이항공, VA와 인터라인 협정…연계운항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4.03.11 10:34:40

티웨이항공, VA와 인터라인 협정...연계운항 나선다

(제공=티웨이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티웨이항공이 호주 버진 오스트레일리아(Virgin Australia) 항공과 인터라인(Interline) 협정을 맺고 연계 운항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터라인이란 복수의 항공사가 각각 운항 중인 노선을 하나의 티켓에 연계해 판매하는 제휴 형태다. 인터라인을 통해 고객들은 여러 항공사 운항 구간을 한 번의 티켓 구입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항공사는 노선 확대와 더불어 환승객 유치효과를 얻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일부 여행사에서 인천-시드니 구간과 이어지는 호주 국내선 및 뉴질랜드 이원구간을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항공권을 연계해 판매 중이다.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이용객은 항공권 구매 시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항공편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드니공항에서 호주 국내선 및 주변 국가를 편리하게 환승해 여행할 수 있게 된다. 시드니와 연결편 구매가 가능한 노선은 브리즈번, 멜버른, 골드코스트, 퍼스, 케언즈 등 호주 주요 9개 도시 그리고 뉴질랜드 퀸스타운과 피지섬이며, 탑승 기간은 4월 1일부터다.


◆에어프레미아, 누적탑승객 100만명 달성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취항 2년8개월만에 누적탑승객 100만명을 달성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0일 인천출발 로스앤젤레스행 YP101편에 탑승한 242명의 승객을 포함해 누적탑승객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노선별 탑승객 분포를 보면 국내선 8만1000여명, 무착륙관광비행 1000여명, 미주노선 34만2000여명, 동남아노선 27만7000여명, 일본노선 19만2000여명, 유럽노선 10만7000여명이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프레미아는 누적 탑승객 100만명을 돌파하기까지 총 3731편을 운항했다.


◆쏘카 타고 많이 간 밤벚꽃 명소는 '계림숲'

(제공=쏘카)

지난해 쏘카 이용자들은 밤벚꽃을 즐기기 위해 경주 계림숲을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는 지난해 쏘카 이용자들의 정차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밤벚꽃 명소를 11일 공개했다. 이번 정차 데이터는 지난해 벚꽃 개화 시기(3월 20일~4월 10일) 오후 7시부터 자정 사이 전국 벚꽃 명소 기준 반경 1km 이내 1시간 이상 시동을 끄고 정차한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추출했다.

관련기사 more
에어부산, 5월 부산-보홀 노선 신규 취항 外 노랑풍선, 괌에서 즐기는 마라톤…'코코 레이스' 外 제주항공, 반려견 전용기 띄운다 外 쏘카, 현대차 전기차 3종 무료 시승 이벤트 外

데이터에 따르면 쏘카 이용자들이 밤벚꽃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은 곳은 경주에 위치한 계림숲이었다. 다음으로는 ▲일산호수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여좌천(창원시 진해구) ▲수원 화성 순으로 집계됐다. 3월말과 4월초 사이 개화가 예상되는 수도권에서는 2022년 벚꽃 시즌 쏘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송도센트럴파크를 포함 일산호수공원과 서울숲이 밤벚꽃 명소로 꼽혔다. 강원도에서는 ▲경포호 ▲의암공원 ▲공지천을 많이 찾았다.


◆제주항공 "아낌없이 드리는게 포인트"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은 3월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리프레시 포인트를 아낌없이 적립해주는 '리프레시 포인트 위크' 프로모션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제주항공의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회원 등급에 따라 순수 항공 운임의 최대 10% 적립 ▲1포인트는 1원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로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사용 ▲항공권 외에 사전 수하물, 기내식 주문, 좌석 선택 등 부가서비스 구매 가능 ▲가족 뿐 아니라 친구, 지인에게도 포인트를 선물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리프레시 포인트 위크' 프로모션 기간동안 ▲추천노선 예약 및 탑승 완료 고객에게 리프레시 포인트 최대 12% 적립 ▲'포인트 보내기' 1000포인트 이상 이용 고객에게 1000포인트 증정 ▲1만 포인트 이상 이용 고객 대상 추첨 통해 3만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투어,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모두투어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지난 8일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유인태 사장은 1989년 설립부터 지난 35년간 모두투어가 걸어온 길과 이루어낸 의미 있는 성과와 기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향후 새로운 모두투어의 청사진을 담은 미래 경영전략 비전을 공유했다.


모두투어는 해외여행 자유화 원년인 1989년 대한민국 최초의 홀세일 여행기업으로 출범해 지난 35년간 대한민국의 여행 문화를 선도해왔다. 지난해는 영업이익 119억으로 흑자 전환을 하며 성공적으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했고 한국의 소비자대상 여행부문 대상 수상을 비롯해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8회 연속 인증을 통해 서비스의 우수성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노랑풍선, 올 2분기 예약률 전년比 약 70%↑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은 2024년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3월부터 6월까지는 신학기 시작과 명절, 휴가 등 여행 특수가 없어 통상적으로 여행업계에서 비수기로 불리지만 지난해 5월 공식적인 엔데믹 선포 이후 해외여행 회복세가 꾸준하게 이어지면서 이러한 흐름이 올해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노랑풍선의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2분기 기간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은 베트남이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유럽과 태국, 일본 큐슈, 오사카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과 베트남, 태국 등은 펜데믹 이후 꾸준한 예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도 많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프레미아, 뉴욕출발 탑승객 위한 아카펠라 공연

지난 3월8일(현지시각) 뉴왁 리버티 국제공항에서 미국 예일대학교 아카펠라 그룹 SOBs가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아카펠라 공연을 진행했다.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뉴욕출발 탑승객을 위한 특별공연을 진행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3월8일(현지시각) 오후 뉴욕에서 출발하는 YP132편 탑승에 앞서 뉴왁 리버티 국제공항 탑승 게이트에서 예일대학교 아카펠라그룹의 특별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미국 예일대학교의 아카펠라 그룹 'SOBs(Society of Orpheus and Bacchus)'가 대한민국 공연을 위한 출국길에 에어프레미아 탑승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열어주며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예일대학교 아카펠라그룹 SOBs는 오는 3월20일 제주시 제주아트센터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평택, 파주 등을 순회하며 아름다운 하모니와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