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월드타워, '2024 스카이런' 개최 外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구예림 기자
2024.03.12 09:19:28

◆롯데월드타워, '2024 스카이런(SKY RUN)'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구예림 기자]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4월 20일 수직마라톤 대회 '2024 스카이런(SKY RUN)'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며 한계에 도전하는 이색 스포츠 대회다. 이번 대회는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이라는 테마로 참가자들에게 도전정신과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국내 재활치료 환아들에게는 건강한 발달과 성장 지원을 위해 기획했다.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경쟁 부문과 비경쟁 부문 등 총 2200여명으로 역대 스카이런 중 가장 큰 규모다. 참가 접수는 3월 20일 오전 11시부터 롯데온 스카이런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푸마 공식 티셔츠, 배 번호, 롯데헬스케어의 DTC(Direct to Customer) 유전자 검사 키트 프롬진 등이 담긴 '레이스 KIT'를 사전에 제공한다. 또한 대회 참가비 전액은 국내 최초의 소아재활전문 병원인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환아들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위한 재활센터 건립 및 운영 기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허쉬 초콜릿 음료' 3종 시즌 한정 출시


이디야커피가 봄을 맞아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허쉬 초콜릿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음료는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 맛이 특징인 허쉬의 대표 제품 '허쉬 크리미 밀크 초콜릿'을 이디야커피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음료인 ▲허쉬 크리미 초콜릿 라떼 ▲허쉬 스트로베리 초콜릿 라떼 ▲허쉬 크리미 카페모카 3종으로 구성됐으며, 음료 위에 허쉬 초코픽을 꽂아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허쉬 크리미 초콜릿 라떼'는 부드러운 우유에 허쉬 코코아파우더를 활용해 만든 초콜릿소스와 크림이 어우러진 음료로 기분 좋은 달콤함이 특징이다. '허쉬 스트로베리 초콜릿 라떼'는 딸기의 달콤함과 상큼한 식감이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크림과 조화를 이룬 음료다. 신제품 '허쉬 초콜릿 음료' 3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올해의 광고상'서 인터랙티브광고 부문 '대상' 수상

관련기사 more

삼양라운드스퀘어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 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터랙티브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해 11월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전략 ▲크리에이티브 창의성 ▲캠페인 효과성 ▲사회적 영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리뉴얼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가 라면 냄비 설거지라는 벽에 부딪히다가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통해 지친 하루의 귀찮음을 덜어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귀찮음 한 그릇 덜어 드립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었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아 추첨을 통해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와 맞춤 냄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그 결과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이벤트는 '라면 없는 라면 광고'라는 독특한 내용과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로 유튜브 조회수 580만회(지난해 말 기준)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동원F&B,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출시 1달만 300만병 돌파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1초에 한 개 이상씩 팔린 셈이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요인으로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이 꼽힌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컬리 "화이트데이, 향수·케이크도 샛별배송으로 준비하세요"


컬리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화이트데이 달콤 백화점' 기획전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300여가지 상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화이트데이에 빠질 수 없는 달콤한 사탕부터 향수, 케이크, 립스틱 등 다양한 로맨틱 상품을 준비했다. 기념일 한정 특가 디저트류는 물론 8% 깜짝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별한 날에 선물하기 좋은 꽃다발도 마련했다.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만든 꽃다발은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견고한 전용 박스에 넣어 배송된다. '러쉬', '탬버린즈', '논픽션', '조 말론 런던' 등 감각적인 뷰티 브랜드의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직장인들을 위한 선물 추천 카테고리도 준비했다. '리터스포트'의 초코 큐브 초콜릿은 하나씩 개별 포장돼 있어 동료들과 나눠 먹기 좋다.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킷캣'의 미니 오리지널 초코 웨이퍼는 14% 할인된 가격에, '마즈' 트윅스 미니스 초콜릿바 픽앤믹스는 13%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 출시


풀무원다논은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의 앰버서더로 김연경 선수를 재발탁 한 것을 기념해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액티비아 플레인'은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함유하고 있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거트 제품이다.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은 봄의 상징인 '벚꽃'을 활용해 따뜻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패키지 상단에 활짝 핀 꽃과 함께 꽃잎이 흩날리는 이미지를 사용해 포근한 봄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여기에 브랜드 앰버서더로 재발탁된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의 화사한 웃음과 함께 세계 판매 1위를 표현한 활기 넘치는 모습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봄 특별기획팩은 '액티비아 컵 플레인 16컵' 패키지 구성이다. 80g 컵 제품 16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봄나들이에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나누기 좋은 구성이다.


◆G마켓, 빕스 스프링 바우처 90% 특가에 선봬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5일까지 2주간 '빕스 1만5000원 스프링 바우처'를 1500원에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봄 시즌을 맞아 G마켓, 옥션 단독으로 특가 판매한다. 할인권은 빕스의 봄 신메뉴 'ENJOY YOUR GOURMET VIPSPRING'이 시작되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전국 빕스 매장에서 시간대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다. 주문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1매 사용 가능하며, 10만원 이상 주문 시엔 최대 2매 까지 적용해 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통신사 및 제휴카드 현장 할인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특별 게스트가 출연하는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19일 오후 6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 뮤지컬배우 김호영과 함께 빕스 봄 신메뉴를 소개한다. 방송 시간 한정 혜택으로 신메뉴 '프리마베라 안심&채끝 스테이크'를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댕댕이와 함께하는 '산책해요 WEEK' 18일 진행


도미노피자는 국제 강아지의 날을 앞두고 애완견과 산책하는데 필수인 도미노 스페셜 애견용 물병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산책해요 WEEK'를 18일부터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산책해요 WEEK' 프로모션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의 프리미엄 피자(L) 메뉴를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으로 방문 포장 주문한 성인 회원을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총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소진 시점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오는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앞두고 도미노피자를 즐기시는 온라인 성인 회원분들을 위해 강아지와 산책 시 필요한 애견용 물병을 증정하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강아지와 산책하며 도미노피자도 즐기고, 물병도 득템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쿠팡 로켓프레시, 와우회원 물가부담 위해 과일 450톤 할인


쿠팡이 딸기, 오렌지, 참외 등 과일 약 450톤을 매입해 로켓프레시로 할인 판매한다. 로켓프레시는 와우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혜택 중 하나로 식재료부터 과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신선 식품을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쿠팡은 과일값 상승으로 인한 와우회원의 장보기 부담을 덜기 위해 사과, 오렌지, 참외를 대량 매입해 '시즌과일찬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쿠팡은 딸기 120톤, 오렌지 180톤, 참외 150톤을 매입했다. 특히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딸기 800원 할인 쿠폰, 참외 2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1인당 하루에 2장씩 제공된다. 대표상품은 ▲한판 딸기(대과) 500g 6990원(할인 쿠폰 적용가) ▲2단 딸기(중과) 500g 5990원(할인 쿠폰 적용가) ▲퓨어스펙 고당도 오렌지 3kg 1만 5900원 ▲성주 당도선별 참외 1.2kg 9800원(할인 쿠폰 적용가) 등으로 3월 첫째주 대비 약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현대L&C, 북미·인도 건자재 시장 공략 강화


현대L&C는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KBIS는 전 세계 600여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지역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박람회로, 현대L&C는 올해까지 총 13회째 참가했다. 현대L&C는 이번 박람회에서 천연석의 패턴과 질감을 구현한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인 '칸스톤(수출명 Hanstone)'과 MMA(메틸메타아크릴)계 인조대리석인 '하넥스(Hanex)'를 비롯해 총 120여 종의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현대L&C는 KBIS 2024에서 북미 지역 기업 고객을 겨냥한 특화 디자인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하이엔드 엔지니어드 스톤 '오피모 컬렉션(Opimo Collection)'의 글로벌 시장 특화 신제품인 '타히티안 크림(Tahitian Cream)'과 '리비에르(Riviere)' 등이 대표적이다.


◆신라면세점, Z세대 겨냥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대학생 서포터즈는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 간 신라면세점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Z세대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포맷의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마케팅 기획 및 콘텐츠 홍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24일까지로, 국내 소재 대학 재학 중인 내국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활동할 대학생 서포터즈 3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신라면세점 다이아몬드 등급 혜택 ◆웰컴 키트 ◆신라면세점 행사 우선 초청 기회 ◆서포터즈 활동 기간 내 출국 시 쇼핑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BBQ그룹,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특별전 성료


제너시스BBQ 그룹이 후원하는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가 총 1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지난 10일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BBQ는 이번 특별전 후원을 통해 대중에게 생소한 김상옥 의사의 생애와 의거를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다.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1923년 1월 12일 항일투사 고문으로 악명 높은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했으며, 그 달 22일에는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 중 34세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 작년 12월 1일 개막한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는 '동대문 홍길동', '경성 피스톨'로 알려진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의 일대기를 다룬 특별 전시전이다. 지난 10일까지 101일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1층 원형 특별전시실에서 김상옥 의사 활동 당시 사진 및 개인, 유족 소장 유품과 영상을 공개했으며 일평균 약 1000명이 달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