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연매출 10억달러 목표
최령 기자
2024.03.12 14:47:42
뇌전증 혁신신약 처방환자 10만명 돌파...5년내 목표매출 달성 잰걸음
(제공=SK바이오팜)

[딜사이트 최령 기자] SK바이오팜이 뇌전증 혁신신약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누적 처방환자 수가 10만명을 넘었다고 12일 밝혔다. 효과와 안전성 면에서 미국·유럽연합(EU)·영국·이스라엘·캐나다 등에서 많은 뇌전증 전문의와 일반신경의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다. SK바이오팜은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시장에서의 입지를 더 넓혀나간다는 목표다. 


SK바이오팜의 미국 현지법인인 SK라이프사이언스는 뇌전증 분야 전문 학술지이자 국제뇌전증연맹(ILAE) 공식 저널인 '에필렙시아'(Epilepsia)에 처방 환자 수 10만명 돌파에 내한 내용을 기고했다.  세노바메이트는 SK바이오팜이 후보물질 발굴부터 상용화까지 독자적으로 개발에 성공한 혁신 신약이다. 미국 제품명은 '엑스코프리', 유럽 제품명은 '온투즈리'다.


뇌전증은 전 세계 환자 수가 약 5000만명 이상인 흔한 신경질환 중 하나다. 예기치 못한 발작 증상 등으로 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세노바메이트는 성인 뇌전증 환자에서 뛰어난 발작 완전 소실률(11~21%)을 인정받아 2020년 미국 시장 첫 출시 후 처방 수가 가파르게 성장해 신규 환자 처방 수(NBRx) 1위(승인 연령대, 2023년 기준) 뇌전증 치료제로 등극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를 2029년까지 연매출 10억달러(1조3천100억원)가 넘는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전신발작으로의 적응증 확장과 아시아 임상 3상 그리고 투약 가능 연령층을 소아와 청소년까지 확대하기 위한 임상도 추진 중이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미국과 유럽에서 쌓아온 풍부한 처방 경험으로 전 세계 뇌전증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 옵션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며 "앞으로 내부 파이프라인 및 외부 추가 제품(2nd Product) 도입을 통해 빠르게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비마약성 통증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판매호조…손실 축소 동아ST,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라이선스인 계약 外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가볍고 빠르게 목표 달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