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신규 캠페인 선봬 外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2024.03.12 14:49:39

◆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신규 캠페인 선봬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TV-CM 화면 캡쳐.(제공=일동제약)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일동제약은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TV광고를 새로 선보이고 신규 광고 캠페인 '나를 위한 에너지샷,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에 초점을 맞춘 건강기능식품으로 용기 속에 들어 있는 정제와 액상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는 2중 복합 제형이다. 특히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군을 비롯해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 등 총 21종의 기능성 원료가 1병에 담겨 있다. 새로 선보이는 TV광고에서는 제품의 속성을 살려 '하루 한 번으로 채우는 올인원 에너지', '나를 위한 에너지샷,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이라는 메시지를 부각했다. 일동제약 CHC-CM그룹장 강대석 상무는 "최근의 소비 성향을 고려하여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과 관련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 및 프로모션 행사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뉴원사이언스, '엔테킴정' 태국 생동성시험 통과


제뉴원사이언스 '엔테킴정' 이미지.(제공=제뉴원사이언스)


제뉴원사이언스(제뉴원)는 태국 제약 시장에서 B형 간염 치료제인 '엔테킴정'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제뉴원은 최근 태국 그룹 BJC사의 헬스케어 사업부 코스모 메디컬과 함께 '엔테킴정'과 오리지널 의약품(BMS 바라크루드) 간의 생물학적동등성 시험(생동성 시험)을 진행,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 시험으로 엔테킴정은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일 함량(1mg)으로 복용 시 흡수되는 정도와 안전성 등의 동등성을 입증 받았으며, 태국 식품의약품청(TFDA)의 품목허가 심사를 거쳐 내년 1분기 안에 태국에서 발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국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에 가입된 10개 국가 중 제약시장 규모 2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정부 주도의 자국 제조업 보호 시스템이 견고해 국내 제약사들도 특이 제형(신약, 점안제, 혈액제제, 항암제) 등의 소수 제품만 등록된 상황이다.  이삼수 제뉴원 대표는 "앞으로도 제뉴원은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현지 특성을 고려한 전략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탄탄하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티팜, 자회사 버나젠·레바티오와 RNA 기술력 공개

관련기사 more
에스티팜 반월공장 전경(제공=에스티팜)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원료의약품 계열사 에스티팜은 자회사 버나젠, 레바티오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RNA Leaders 2024'에서 RNA 기술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RNA Leaders 2024는 RNA 분야의 선두주자들이 모여 연구 및 기술 혁신을 공유하는 국제 학회다. 에스티팜, 버나젠, 레바티오는 이번 행사에 주요 연사로 선정되어 구두발표 할 예정이며 최신 연구 결과와 기술력을 전 세계 연구자들과 공유하고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기술이전을 모색할 예정이다. 에스티팜 발표는 양주성 전무가 맡아 회사가 구축한 mRNA 전달기술에 대한 주요 결과물을 소개한다. 높은 효율성과 낮은 독성을 가진 신개념 LNP 시스템 'STNLP®' 기술로 진행한 면역원성 분석 결과 및 장기 특이적 전달 효능의 신규 약물 전달시스템 조성에 대한 내용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3사는 이번 RNA Leaders 2024참가를 통해 회사가 보유한 최신 기술과 연구 성과를 글로벌 무대에서 알리고자 한다"며 "RNA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보젠코리아, 취약계층에 2000만원 상당 위생용품 기부


알보젠코리아 임직원들이 보내질 선물키트를 들고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알보젠코리아)

알보젠코리아는 사단법인 굿피플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20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생활에 필수적인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알보젠코리아가 진행하는 위생용품 지원사업 '소녀를 담다' 키트에는 ▲생리대(3개월 분) ▲파우치 ▲립밤 ▲핸드크림 ▲여성청결제 ▲보온양말 ▲교복 속바지 등의 위생용품 및 생필품이 담겨져 있으며 4년간 누적 지원 규모는 8200만원에 달한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여성청소년의 보편적인 건강권을 존중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면서 사회적 문제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알보젠코리아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자 지난 2019년 5월 새로운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를 론칭하고, 저소득 가정아동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식자재비 정기후원 등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 사료용 소화효소제 '휴베파마'에 본격 공급 


씨티씨바이오는 글로벌 동물의약품 기업 '휴베파마(HUVEPHARMA)'에 사료용 소화효소제 '씨티씨자임'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지난해 6월 씨티씨바이오와 휴베파마가 맺은 사료용 소화효소제 씨티씨자임의 글로벌 장기공급계약에 따른 것이다. 휴베파마는 미국과 프랑스, 불가리아 등 10여곳의 생산 거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동물의약품 대기업이다. 씨티씨자임은 씨티씨바이오가 자체 발효기술을 이용해 아시아 최초,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한 사료용 소화효소제다. 사료를 섭취하는 가축의 영양소 소화·흡수를 극대화하고 장내미생물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과 더불어 장관면역을 강화하는 등 사료이용성을 높여주는 특징이 있다. 이민구 씨티씨바이오 대표이사는 "본격적인 북미 및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휴베파마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암젠코리아,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 산업약사 양성 나서


암젠코리아,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 업무협약. (왼쪽부터) 차 의과학대학교 나영화 학장,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제공=암젠코리아)


암젠코리아는 지난 8일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 산업약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약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부터 실무·실습 지원, 시설 상호 이용 등 제약 바이오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산업약사 양성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바이오 의약 및 개량 신약 등에 관한 교육 훈련 실무·실습 지원 ▲공동 워크숍 및 세미나 등 개최 ▲장비 및 시설 등의 상호 이용 등에 대해 협력한다. 산업약사란 의약품 개발을 비롯해 의약품 제조와 생산, 품질 관리, 마케팅, 의약품 정보 수집과 분석, 임상시험 수행 등 다양한 직무로 제약 바이오 업계에 종사하는 약사를 의미한다. 암젠코리아는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 보다 전문화된 교육 과정과 실습 환경을 마련하고, 전문 약학 지식을 보유한 제약 바이오 산업 인재 육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