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서울랩스, 블록체인과 e스포츠 시너지 가능성 공유
김진욱 기자
2024.03.12 15:02:54
남규민 서울랩스 리드 "블록체인 기술이 e스포츠 산업 전반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
남규민 서울랩스 리드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네트워킹 파티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e스포츠가 만나 얻을 수 있는 가능성과 서비스 혁신 청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제공=서울랩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웹3 인프라 빌더 서울랩스가 태국 방콕에서 글로벌 및 현지e스포츠 산업과 블록체인 업계 주요 관계자들을 초청해 지난 7일(현지시간) 네트워킹 파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e스포츠 네트워킹 파티'는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e스포츠 운영사 PSD가 주관하고, 현지 블록체인 기업 FOB Lab과 서울랩스가 공동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을 기반으로 하는 e스포츠 선수단 및 관계자와 미디어가 참여했다. 행사는 후원사 사업 설명, 기술 혁신 선도 기업 발제, 네트워킹,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발제 세션에 나선 남규민 서울랩스 리드는 성능이 충분히 검증된 사슬(SASEUL) 블록체인 엔진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와 e스포츠 분야에서의 새로운 기회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관련기사 more

발표에서 서울랩스는 ▲팬 토큰 발행을 통한 팬덤 형성 ▲팬 참여 이벤트 개최 ▲팬덤 커뮤니티 구축 및 운영 ▲팬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배포가 가능한 기능을 소개했다.


행사를 통해 서울랩스는 e스포츠와 차세대 블록체인의 결합이 가져올 변화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는 계획을 구체화했다.


남규민 리드는 "서울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단순화하고 일상화해 더 많은 사람이 접근할 수 있게해 기술과 일상이 하나가 되는 미래를 구상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NFT 아이템 발행, 투명한 토너먼트 운영, 팬 참여 확대 및 팬덤 형성 등을 통해 e스포츠 산업 전반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